Q. 첫기업 신입 이직 고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6살인 첫회사, 중소기업 에이전시 신입 9개월차 직장인입니다.
지금 다니는 중소가 일이 없고 프로젝트도 못하고 있어 사수도 없고 팀내 사람들도 다 그냥 실업자처럼 있습니다.
저 또한 그동안 9개월동안 3개월짜리 작은 프로젝트 하나했습니다 ..
이런 상황에서 공공기관 계약직에 합격하게 되어, 공공기관 계약직 1년 직무로 가야 할지
지금 직장에서 3개월만 버티고 다시 좋은 곳으로 갈지 고민입니다.
둘다 동일한 직무이기는 합니다.
합격한 기관이 저희 집이랑 멀어서 간다면, 고시원에 머물 생각 중입니다 ..
연봉은 현재 3000이고 계약직이 3125만원입니다.
앞으로의 미래도 고민한다면, 어떤 선택을 하는게 가장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Q. IT산업 서비스기획/PM 관심 있어 질문드립니다.
서성한 재학 중인 5학기 대학생입니다. (학회 2회, 플젝 2회, 컴활, adsp, 토익, 제2외국어 O)
원래는 전략에 관심이 있어서 전략 학회나 공모전에 나갔었구요! (마케팅전략, 전략기획 생각중이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엔 서비스기획 직무에 가장 관심이 가더라고요.(원래부터 아이디어 형이라고 많이 불렸어서) 걸리는 점은 제가 현재 IT관련 지식이 전무한 상태여서 막 컴공 복전도 신청해보고 관련 뉴스도 접하고 있는데요.
이제까지 스펙 쌓아왔던 것과는 또 많이 달라서 현타가 오기도 하고요! IT산업이나 서비스기획/PM 직무가 보다 깊이 있는 공부를 요하기도 하고, 직무 특성상 뽑는 인원이 현저히 적은 걸로 알고 있어서요! 무엇보다도 이 직무는 경력직을 선호한다고 많이 들었습니다. 사정 상 2026년 안엔 취업하고 싶은데.. IT산업 BD로 준비한 다음에 입사 후 트는 게 나을가요?
더불어서 관련 직무를 지원하는데 하면 좋을 학습이나 경험이 있다면 같이 알려주시면 감사할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