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세아상역(해외영업)과 관련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4학년 1학기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저는 영어영문학과와 자기설계융합전공(의상학과+경영학과)을 이수 중에 있습니다.
세아상역과 관련된 질문 여쭤보려고 글 남기게 되었습니다!!
학교 선배님들께서 합격 연락을 받으셔도 입사를 망설이시는 걸 봤지만… 세아상역이 저에게 있어서는 꼭 가고 싶은 기업 중 한 곳입니다…!
지금까지 저의 스펙은 학점 4.16/토익 스피킹 레벨 7(170)/토익 925점/마케팅 대외활동 1이 전부입니다. (추가적으로 봉사 110시간, 서비스 파트에서 3년 정도 알바로서 근무한 경험 있습니다)
토익 점수는 너무 낮은 것 같아서 막학기에 제대로 공부하고 다시 시험 보려 합니다!
토스도 필요하다면 레벨 8으로 올릴 생각 있습니다.
1. [공채와 인턴지원 병행] 지금까지 무휴학으로 학교를 다녀왔습니다. 하루빨리 칼졸업하고 칼취업하고 싶지만, 직무에 맞는 인턴 활동이 없는 게 큰 고민입니다. 여름방학 때 인턴을 구하는 게 베스트이겠지만, 그렇지 못한다 해도 공채 서류 합격의 가능성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4학년 2학기 때 공채와 인턴 서류 지원을 병행하는 걸 추천하시나요? 아니면 휴학이나 수료를 통해 우선 인턴 경험을 채우는 게 나을까요?
2. [세아상역 정보] 세아상역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를 얻고 싶지만, 홈페이지나 구글링(세아상역+pdf)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정보가 생각보다 제한적이어서 너무 아쉽습니다. 혹시 현직자 분들께서 직접 말씀해주실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회사만이 가지고 있는 이슈 같은 거요..! 타 벤더에서 근무하시는 분들께서도 제가 알고있으면 좋을 것 같은, 공부해볼 만한 이슈 던져 주시면 너무나도 감사할 것 같습니다)
3. [특이 복수전공] 저희 학교의 의상학과 커리큘럼을 살펴보니 디자인과 패션 마케팅을 포함한 의상 전반적인 분야를 다 다룬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기에 패션 마케팅과 의류소재 중심의 수업을 듣는다면 그 특정 분야에서만큼은 본교 의상학과 친구들과 경쟁할 수 있다고 생각해, 그 위주로 커리큘럼을 짜서 복수전공을 이수 중에 있습니다. 이 점을 어필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적어도 의류업계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정도로라도 비춰질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자소서에서 의상학과 전공 수업과 관련된 부분을 다루고 싶어서요! 의상과 직접적으로 관련 있는 경험이 전공 수업밖에 없어서요ㅠㅠ 하지만 많은 정보를 배웠고 배운 점도 많습니다!)
너무 길게 작성한 것 같네요ㅠㅠ
읽어주신 점 진심으로 감사드리구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코로나 항상 조심하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