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헨켈, 지멘스, 미쓰비시상사 / 영업관리, 영업지원, 마케팅

Q. 스펙

안녕하세요. 27살 숭실대 경영학과 학생입니다! 3학년 2학기 마친상태입니다. 무릎을 크게 다쳐 1년반동안 수술 2번받고 재활을 하였습니다. 그로인해 졸업이 늦어졌습니다. 현재는 정상입니다. 지원하고 싶은 직무는 영업관리,마케팅쪽이지만 지금껏 관련 활동, 인턴경험이 전무합니다. 학점이 3.3으로 낮고 토익 910, 토스 8, jlpt n1 취득하였고 짬짬이 중국어를 공부중입니다. 코스모스 졸업을 할것같은데 내년 상반기부터 본격적인 취업시장에 뛰어들것 같습니다. 희망하는 기업이 독일계 기업인 헨켈코리아, 지멘스 등, 일본계기업 미쓰비시상사 등입니다. 고민이 되는 부분은 낮은학점과 28살에 기업에 지원했을시 관련 직무에 대한 경험이 전무하다는 것입니다. 외국연수경험도 없고 고작 외국어가 좋아 배우는데에만 그쳤습니다. 자소서를 작성시 제가 2년간 수술을 받고 재활을 해가며 느꼈던 절망과 그후에 갖게된 희망과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게 된 과정을 자소서에 녹여내고 싶은데 도움이 될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