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한세실업 / 해외영업

Q. 스펙과 과거의 힘들었던 시기

대학생활하면서 군전역후 전과를 하고 2년정도 엄청 심하게 우울증이 와서 그때 학교생활전체, 성적도 많이 무너졌거든요..

다행히도 잘이겨내고 지금은 한세실업, 태평양물산, 세아상역등의 중견무역회사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스펙은
학점 3.43
토익 920
토스 레벨 7
무역영어 1급
국제무역사 2급
대외활동 1회(운영진)
이외에 자잘한 수상

스펙이 이정도면 중견기업에서 저한테 관심 가질수 있는지가 먼저 궁금하고,

다음으로 제가 좀 걱정이 되는 부분이 제가 우울증을 겪었던 것을 어떻게 설명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어머니가 어렸을적에 오래 아프셨어서 사춘기시절부터참기만 해야했던 시간이 있었습니다. 그것에 대한 오만가지 부정적인 감정이 제 의도와 관계없이 주체할수없이 쏟아지더군요.
(읽으시는 분들의 이해를 위해서 우울증이라고 언급하기는 합니다만, 공식적인 진단을 받은 것은 아닙니다.)

만약 면접관님이 이 시기에 성적이 왜이렇느냐? 라고 물으면 뭐라고 답해야할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안녕하세요, 비상경문과 취준생의 흔한 고민입니다...
서성한 비상경 문과 주전공, 의류학과 부전공이고 학점은 3.9/4.5입니다. 25년 2월 졸업 예정이라 하반기 채용공고를 살펴보고 관심 기업은 지원도 해보면서 내년 상반기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스스로도 부족하다고 느꼈지만 역시 광탈했구요ㅎ.. 오픽 AL, 유럽 교환학생 6개월, 홍보대행사 인턴 6개월, 대외활동 4개 정도 있는데요. 직무를 확정하지 못해서 앞으로의 방향성을 잡는데 혼란이 온 상황입니다. 관심있는 직무는 마케팅&해외영업이고, 인턴경험 때문에 홍보 쪽도 관심 있습니다. 스펙 추가 위해 SNS마케터 자격증 11월 말에 시험 볼 예정입니다! 남은 기간 동안 직무부트캠프를 들어볼지, 자격증을 딸지, 공모전에 참가해볼지 아니면 인턴을 한번 더 해볼지 고민이네요..! 직무를 정하지 못해서 그런가 뭐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고, 또 주변 동기들도 함께 취준을 하다보니 마음도 조급해지구요ㅜㅜ 조언이나 격려 등 해주고 싶은 아무 말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