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한세실업 / 해외영업

Q. 스펙과 과거의 힘들었던 시기

대학생활하면서 군전역후 전과를 하고 2년정도 엄청 심하게 우울증이 와서 그때 학교생활전체, 성적도 많이 무너졌거든요..

다행히도 잘이겨내고 지금은 한세실업, 태평양물산, 세아상역등의 중견무역회사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스펙은
학점 3.43
토익 920
토스 레벨 7
무역영어 1급
국제무역사 2급
대외활동 1회(운영진)
이외에 자잘한 수상

스펙이 이정도면 중견기업에서 저한테 관심 가질수 있는지가 먼저 궁금하고,

다음으로 제가 좀 걱정이 되는 부분이 제가 우울증을 겪었던 것을 어떻게 설명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어머니가 어렸을적에 오래 아프셨어서 사춘기시절부터참기만 해야했던 시간이 있었습니다. 그것에 대한 오만가지 부정적인 감정이 제 의도와 관계없이 주체할수없이 쏟아지더군요.
(읽으시는 분들의 이해를 위해서 우울증이라고 언급하기는 합니다만, 공식적인 진단을 받은 것은 아닙니다.)

만약 면접관님이 이 시기에 성적이 왜이렇느냐? 라고 물으면 뭐라고 답해야할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안녕하세요, 비상경문과 취준생의 흔한 고민입니다...
서성한 비상경 문과 주전공, 의류학과 부전공이고 학점은 3.9/4.5입니다. 25년 2월 졸업 예정이라 하반기 채용공고를 살펴보고 관심 기업은 지원도 해보면서 내년 상반기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스스로도 부족하다고 느꼈지만 역시 광탈했구요ㅎ.. 오픽 AL, 유럽 교환학생 6개월, 홍보대행사 인턴 6개월, 대외활동 4개 정도 있는데요. 직무를 확정하지 못해서 앞으로의 방향성을 잡는데 혼란이 온 상황입니다. 관심있는 직무는 마케팅&해외영업이고, 인턴경험 때문에 홍보 쪽도 관심 있습니다. 스펙 추가 위해 SNS마케터 자격증 11월 말에 시험 볼 예정입니다! 남은 기간 동안 직무부트캠프를 들어볼지, 자격증을 딸지, 공모전에 참가해볼지 아니면 인턴을 한번 더 해볼지 고민이네요..! 직무를 정하지 못해서 그런가 뭐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고, 또 주변 동기들도 함께 취준을 하다보니 마음도 조급해지구요ㅜㅜ 조언이나 격려 등 해주고 싶은 아무 말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