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스포츠데이터분석 직무를 희망하는 대학생입니다.

현재 스포츠데이터분석 분야를 희망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그러나, 막상 준비하려고 하니 데이터분석 분야 자체는 준비하거나 필요한 것들이 많이 명시되어 있는 반면, 스포츠데이터분석 분야는 정보가 많이 없어서 어디서부터 준비를 시작해야할지 막막합니다. 혹시 스포츠데이터분석 분야는 어떠한 능력과 경험, 자격증 등이 필요한지, 또한 대학원을 준비하여 석사 학위를 따는 것과 바로 취업준비를 하는 것 중 어떤 쪽이 더 나을지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면접 이후 일주일내 결과 발표라고 하면 제 면접일 기준인가요?
아니면 일괄적으로 제 직무 지원한 모든 분들 면접 끝나고 난 뒤 일주일 후를 말하는 걸까요? ex. 면접 기간 4월 1일 ~ 6일로 공지했고 제가 그중 4/2에 면접을 봤다면 4/9에 나오는건지 4/13에 나오는 건지 궁금합니다!

Q. 질문드립니다
제가 지금 졸작준비랑 그리고 다른과목들 수강하면 서 과제하고 주말에 알바 할려고하니깐 정말 소름끼치게 너무 지칠꺼같단생각밖에 안드는데 어떻게하면 좋을까여??

Q. 취업준비
기업의 규모를 어느정도로 해야하는지, 아니면 지금 경력을 쌓아서 높은 곳으로 이직하려고 하는것이 중요할지 고민이 됩니다. 작년 2월에 졸업한 99년생입니다. 환경기사 자격증 1개, 산업기사 1개를 취득하였고, 대외활동 및 4개월 2번의 공공기관 경험이 있습니다. 작년에는 기사 자격증이 없어, 계속해서 서류에서 탈락하는 것 같았습니다. 계속해서 공부는 했지만, 결국 취득을 못하였습니다. 올해 1회차에 대기환경기사를 취득하였는데, 이를 바탕으로 회사에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계약직도 경력을 쌓기엔 좋을 수 있따고 생각되어 지원하여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지원할 땐, 공백기만 길어지는 상황을 지속하기엔 무리니까 경력이라도 쌓으면서 생활하자라는 마음으로 지원했습니다. 막상 합격하고 나니, 계약 기간 후에는 나와서 다시 취준을 해야하고 또 다니면서 취준을 하기엔 공부 및 면접 등 어려운점이 있으니 취준에 집중하는게 좋을지 고민이 됩니다. 어떤식으로 플랜을 구성하는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