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해외영업 스펙 여쭙니다
안녕하세요, 해외영업 직무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현직자분들께 질문이 생겨 글 남깁니다.
중경외시 비상경
토익 965
토스 AM(180)
Delf B2
한능검 1급
국제무역사1급, 무역영어1급 올해 취득 예정
-연합뉴스 국제뉴스부 6개월 인턴 경험
-캐나다 어린시절 6개월, 프랑스 교환학생 3개월(코로나), 어학연수 6개월
콘텐츠IP 수출 쪽 직무 희망했기에 그쪽 분야 스타트업에서 두달간 인턴을 하다가 그만두고, 해외영업 직무로 이번 시즌에 전환했습니다. 그런만큼 해외영업 경험이 전무한데 1) 회사규모에 상관없이 해외영업 인턴을 해보며 직무경험을 쌓는 것이 좋을까요?(나이가 적은 편은 아닙니다ㅜ)
2) 국제무역사 자격증과 Dalf c1 시험날짜가 공교롭게 겹치는데 어떤 시험을 응시하는 편이 나을까요?
Q. 지원동기로 부모님께서 몸담은 분야라 지원하게되었다고 어필해도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낼수 있을까요?
이번에 서합한 곳이 부모님께서 오랜기간 몸담았던 회사와 경쟁사인 관계였습니다. 부모님께서 일하셨던 회사와 면접을 보려는 회사 모두 결국엔 하나의 그룹사로 합병되었긴한데, 부모님께서는 제가 맡으려는 직무와 업계를 부정적으로 바라보고 계십니다. 이 경우 부모님께서 해당 업계에 오래 근무하신것을 숨기고 다른 지원동기를 꾸며내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솔직한 지원동기로 말한다면 어떤 방향으로 어필해야 면접관에게 긍정적으로 비춰질수 있을까요?
Q. 해외영업 경력직 다른업종으로 이직 쉬운가요?
해외영업 3년차 경력직이나
1-2년차 중고신입은 다른 업종으로 이직하기 용이한가요??
예를들면 산업용 기계 업종에 종사하다가
화장품이나 의료기기로 이직하는 것 처럼요
현실적인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