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입사지원서 시간초과
안녕하세요,
방금 공채 마지막 점검 후 5분전에 지원을 마무리 하려했는데 알 수 없는 오류로 지원이 안 됐고, 채용 플랫폼 문의팀과 소통 중 다시 재지원했더니 성공해서 결론은 마감 +1분후에 최종 지원을 하였습니다. 혹시 불이익이 있을지 본사 인사담당자께 문의드리는 게 좋을까요? 어떻게 보면 미리 제출 하지 않은 제 실수 같기도 해서 마음이 무겁습니다
Q. 현장실습했던 것을 경력사항에 인턴으로 넣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현재 4학년 막학기를 시작한 대학생입니다.
4학년 여름방학때 현장실습을 1달 했습니다.
2학기에 채용지원을 넣을 생각인데, 경력사항에는 인턴은 있지만 현장실습은 없더라고요.
질문은 총 3가지 입니다.
1. 경력-(고용형태) 란에 현장실습 했던 것을 인턴으로 넣어도 될까요?
2.만약 된다면, (최종직위) 란에는 인턴이라고 쓰면 되나요? 아니면 사원이라고 해야하나요?
3.경력란에 넣을 수 없다면 ,대외활동 란에 쓰면 될까요?
선배님들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Q. 졸업했는데 직무를 못정하고 방황하고 있습니다.
28살 여자
서성한 원전공 비상경+복수전공 경영학과
토익 920 오픽 IH 컴활2급 무역영어2급
인문사회학회 홍보팀 1년(주업무는 홍보였는데 코로나 때 학과 내 큰 행사 하나를 새로 만들었습니다)
독일 교환학생
컨설팅 스타트업 인턴
편의점 아르바이트 1년
캐나다 1년 워홀
편의점은 일 잘한다고 매니저돼서 직원교육이나 물건 발주, 가끔은 주변 상권 상인들한테 편의점 평가 인터뷰 진행했습니다.
워홀 중 유튜브 숏츠 위주 채널 운영했고 구독자는 얼마 안되지만 초기 목표인 총뷰 10000은 채웠습니다. 유튜브 채널 홍보를 위해 인스타그램 운영했습니다.
다른 취준생들에 비해 전문적인 스펙이 많이 부족합니다. 중견 신입 희망하는데 어려울지 걱정도 되고, 인사 아니면 마케팅으로 가야할 것 같은데 둘중 어디에 더 맞는 스펙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졸업했지만 부끄럽게도 아직 직무를 못 정하고 방황중입니다. 현실적인 평가나 직무 방향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