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MD

Q. 안녕하세요.

저는 패션 MD(온라인 or 기획 or 바잉)를 희망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먼저 제 스펙으로는
의류학과/토익845(계속 공부할 예정)/오픽IH/컴활 1급/ 공모전 입선 1회/ 직무부트캠프/ 의류매장 아르바이트 다수/ 해외경험 1/
이렇게입니다.

이번해 2월에 졸업유예를 신청해두고 중소or중견에서 경력 쌓아 이직할 계획이었으나
쉽지 않았고, 최근까지 구직활동을 하다가 얼마전 인터넷 쇼핑몰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물론 개인이 얼마나 노력하냐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 의류 기업과는 다루는 상품이라던가 시스템이 약간 다를 것 같아 고민입니다.

중소기업보다 높은 매출 규모에, 브랜드 2-3개 보유, 사입 뿐만아니라 디자인실 구축해서 자체제작 비율도 꽤 높아보였고, 오프라인 매장도 국내에 몇십개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지원한 직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ㆍ바잉 샘플링 및 리스트 작성
ㆍ바잉 업체 핸들링
ㆍ상품 투입 및 스케줄 / 정산 관리
ㆍ온라인 상세 설명서 작성
ㆍ전산 등록

제가 고민하는 내용으로는

1. 동대문 의류 등 사입 경력으로 일반 의류 기업 이직이 가능한지
2. 1-2년 재직 후 일반 의류 기업에서 경력 인정이 가능한지
3. 신입시절에는 아무래도 매출, 트렌드 분석, 바잉보다는 부수적인 업무를 주로 할 것 같은데 옆에서 보고 배울 것이 있을 지
4. 위와 같은 기업 내에서 부서 이동이 가능할지 (온라인이나 기획 부서)
5. 앞으로의 의류업계 커리어에 지장이 되는 건 아닐지
6. 지금 상황에서 공백기를 더 늘리기보다 위 회사에서 실전 업무를 경험해보는게 나을지.

첫 직장이다보니 고민이 많습니다. 패션 업계 현직자분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기획md인턴의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중견 여성브랜드에서 기획md 인턴 2개월차입니다. 제가 하는 업무는 단독으로는 부자재 발주, 부자재 마감 부자재 관련은 제가 다 하고 있어요. ERP사용하고있습니다. 단독이 아닌 업무로는 시장 업체와 소통하고 발주넣고 입고스케줄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생산md를 겸하고 있다는 생각을 하고 있어요. 근데 2개월차뿐이지만 눈앞에 보여지는 결과물을 통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게 없다보니까 흥미를 못 느끼고 있습니다. 엑셀로 숫자를 다루고 하는 것도 좀 잘 안맞는 것 같기도 하구요. 이전에 의류벤더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작업지시서를 작성하고 샘플 관리하는데에 있어서 재미를 느낀 기억이 많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생산md로 확 가볼까 고민이 많습니다. 인턴 3개월후 정직원 전환으로 한달남은 상태라 퇴사할거라면 이때라고 생각이들어서 더 고민이 많아요.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Q. 초저학점으로 대기업 입사 준비
부끄럽지만 졸업 학점 2점 중후반대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초저학점 이유는 정신질환과 가정의 경제활동을 도맡아야했던 이유 등이 있지만 냉정하게 제 노력이 부족했던 점도 있습니다. 정신질환의 문제는 오랜 기간이 걸렸지만 현재는 많이 극복한 상태 입니다. 취업을 원하는 직무는 패션 기획 md 입니다. 취업을 원하는 회사(브랜드) 자체를 너무 좋아하는데 해당 회사가 대기업입니다. 인턴 경험은 없고 오픽 IH, (모의)토익 850점 이상으로 올해 안에 시험볼 예정입니다. 현실적으로 대기업 입사가 힘들다는 것 또한 알고 받아드리며 정말 취업을 할 시기가 되면 눈을 낮춰서 가능한 회사로 취직을 할 생각이지만, 졸업까지 1년을 앞둔 기간동안의 준비라도 대기업 취업을 목표로 하려고 합니다. 아주 작은 가능성을 위해서라도 어떤걸 쥰비라는게 좋을까요? (시간적, 금전적 여유가 부족하고 남아있는 졸업학점이 20점 내외라서 유급 등으로 학점을 올리는 방법은 불가능 할 것 같습니다.)

Q. 무스펙 23살 여자
23살 문과 여자 무스펙입니다. 이럴 경우 뭐부터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개인사정으로 한 학기(6개월은) 이미 휴학했던 상태고 그 기간동안은 뭘 준비하지 못했습니다. 대외활동, 공모전, 교내활동 모두 없습니다. 2전공은 경영입니다. 문과 중에서 그나마 취업하기 나은 직무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현재 관심있는건 md직무인데 멘토님들이 보셨을 때 현실적으로 가능할지에 대해 듣고싶습니다. 영업관리나 영업지원쪽도 그나마 많이 뽑는대서 고민중인데 물경력이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해서 고민입니다. 무스펙의 경우 공무원이나 공기업 준비만이 답일까요? 꼭 진심어린 조언 듣고싶습니다 간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