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소자 전공자로서 장비회사에 어필할 수 있는 능력이 뭐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석사과정동안 반도체 소자 연구하고 졸업 후 반도체 장비 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자소서에 저의 연구 역량,경험 자체를 어필하는것 뿐만 아니라, 저의 전공지식을 활용하여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도 작성하고 싶은데 어려움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1. 제가 가지고 있는 반도체 소자에 대한 지식을 장비회사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실제로 소자 전공자가 장비회사에 필요한 인력인가요?
2. 필요하다면, 어떤식으로 어필을 해야할까요?
Q. 반도체 계열 취뽀하신 선배님들께 질문 드립니다.
현재 2학년 2학기 재학중인 반도체공학과 학생입니다.(군필)
장비사가 요즘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고 ASML, AMK, TEL, KLA, LAM, SEMES 등 쪽으로 생각이 많아졌습니다. 서론은 대충 이렇고 본 질문 좀 하겠습니다.
1. 저의 전공에는 반도체 장비에 관한 교과가 없는데 이러한 장비사를 준비할 때 불이익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2. 학과 자체의 랩실이 그렇게 개방적이지 않습니다. 학부연구생을 석사할 사람들만 뽑기도 하고 운좋게 한다고해도 3-2 나 4-1 부터 받아주십니다. 혹시 랩실 경험이 없다면 취업할 때 스토리가 부족할지 궁금합니다.
3. 학점이나 어학 등 정량적인 스펙이 얼만큼 필요할지 궁금합니다.
4. 랩실이 개방적이지 않아 관련 경험을 할 곳이 부족하여,
장비사가 아니더라도 인턴을 통해 스펙을 쌓고싶은데, 이에 대한 생각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Q. AMAT CE Tech Interview
amat 면접을 앞두고있는 학부생입니다.
장비사 직무면접에서는 어디까지 알고 가야할까요?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는 리소를 제외한 대부분의 공정 및 계측장비에서 좋은 라인업을 보유하고있어 어떤식으로 직무면접을 준비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