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 CS/CX

Q.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AMK) CS 직무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정말 운이 좋게도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Field Service팀에 최종합격하였습니다.
그리하여 CS업무에 대해 현직자님들의 이야기를 듣고싶습니다.

1. CS의 경우 콜대기/주말 근무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고 또 감당해야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보통 한달에 며칠 정도 콜대기와 주말 근무를 하는지 궁금합니다.
2. 주 52시간 적용으로 인해 업무 문화가 많이 달라졌다고 하는데 이것이 야근에도 영향이 미치나요? 정확하지 않은 정보이지만 일정시간 이후로는 퇴근하는 것으로 아는데 실제로 그런가요? 만약 그렇다면 발생 이슈는 다음날 다시 처리하는 건가요?
3. CS 엔지니어로 입사하게 되면 이후 커리어는 계속 CS 엔지니어로 쌓게 되나요? 프로젝트 매니저나 다른 방향으로도 커리어를 쌓는 경우가 많은지 궁금합니다.
4. 장비는 FEP로 배치를 받았는데 업무강도가 다른 장비에 비해 어떠한지 궁금합니다.

어플라이드가 좋은 회사라고 생각하고, 또 입사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알게 되겠지만 다른 곳에도 합격을 하여 입사 전에 신중하게 결정하고자 질문드립니다.
그리고 아직 경험해보지 못하고 정확하게 알지 못해 질문이 현직자분들이 보시기에 따라서 미숙하더라도 양해바랍니다 ㅠ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