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콘텐츠 마케터를 희망하는 대학생입니다.
안녕하세요, 콘텐츠 마케터를 희망하는 대학생입니다.
저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일에 흥미가 있어 해당 직무를 희망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같이 빠르게 성장하는 뉴미디어 시대 속에서 콘텐츠 마케터를 희망하는 학생들도 점점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다른 지원자들과의 차별화된 스펙을 가져가고 싶다면 현직자분들의 입장에서 어떤 활동이 중요할 지 궁금합니다.
또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업무도 콘텐츠 마케터의 업무 중 하나라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에 따라 영상 편집은 영상 담당자님이, 포토샵의 경우 디자이너님이 맡아서 하시는 건지 궁금합니다. 그렇다면 콘텐츠 마케터가 초안 수준의 콘텐츠만 제작해서 담당 부서로 넘기는 것인지, 아니면 담당부서에서 제작한 콘텐츠를 SNS로 유통하는 업무의 일만 진행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Q. 중소기업 정규직
8월 졸업 후 취준을 하다가 중소기업(대행사) 마케터 직무에 합격했습니다.
좋은 소식에 기분이 좋기도 하지만, 사실 이 직무에 대한 확신이 없기도 하고
큰 회사에 들어가고 싶은 욕심도 있고 해서 우선 해당 직무의 인턴을 해보고 싶었는데
정규직으로 제안을 주셔서 고민입니다.
우선 들어가서 일해 보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포기하고 다른 인턴 면접을 계속 보는 게 좋을까요?
주변에서는 일단 들어가서 일하면서 생각해보라고 말해주시긴 하는데 ..
막상 입사를 하게 되면 제가 잘(?) 그만둘 수 있을지도 의문이고,
정규직 근무가 6개월, 1년 이러면 나중에 저의 이력서에서도 안 좋아보일까 고민입니다.
Q. 취업 준비 시작
안녕하세요 저는 4학년 대학생입니다. 기존 전공에서 벗어나 기획, 마케팅 분야에서 취업하길 희망하는데 무엇부터 준비를 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컴활과 같은 자격증을 따는 것이 우선일지 대외활동을 지원해보는 것이 우선일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경영 과목도 들어본 적이 없어 아무런 기반도 없는 상태라 어떤 공부부터 시작해야 할지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