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컨설턴트

Q. 외국계 마케팅 -> 컨설팅 진로 변경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첫 직장 고민이 있습니다.
우선, 저는 경영 컨설턴트를 희망하는 지원자이며 졸업 전후로 마케팅, 전략기획, MBB 컨설팅 인턴십을 누적 15개월 간 수행해왔습니다. 학벌은 해외대고 (top 30) 비상경 전공 입니다.

올해 MBB, Big 4 모두 채용 프리즈가 진행되며 1년간 서류/인터뷰 탈락에 지치기도 하였고, 취업에 공백이 있는 것 보다 직장을 구해야겠다는 생각이 든 와중, 링크드인을 통해 Fortune 500 외국계 소비재 기업에서 마케팅 포지션을 제의하였고, 프로세스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취업 시장이 어렵다보니 제가 2차적으로 관심있는 마케팅 전략 쪽을 희망하고 있는데, 첫 직장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들었고, 직무 변경이 어렵다고 들었습니다. 또한, 컨설팅 업계에서는 대기업 전략기획 혹은 컨설팅 경험자를 굉장히 선호한다고 들어 고민입니다.

말씀 드린 외국계 회사 입사 시 컨설팅을 꿈꾸기엔 어려울까요? 첫직장 관련 커리어 패스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재직 중 이직 고민
안녕하세요, 현재 첫 직장인 컨설팅 회사에서 6개월 계약직으로 일하고 있으며, 지금 4개월 정도 근무 중입니다. 하지만 일이 저와 맞지 않아 이직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다만, 짧은 근무 기간 때문에 이직 시 부정적으로 평가되거나 면접에서 공격적인 질문을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걱정입니다. 특히, 이번 직장이 첫 회사이고 컨설팅 회사이다 보니 신입으로서 다양한 업무 경험을 쌓았고, 이를 자기소개서에 꼭 언급하고 싶습니다. 이때, 현재 재직 중임을 밝혀도 괜찮을지 궁금하고, 경력사항에 작성하는 것이 맞는지도 고민입니다. 또한, 요즘 건강보험 기록을 통해 회사 재직 여부를 확인한다고 들었는데, 그게 사실인지도 궁금합니다. 덧붙여, 현재 회사에서 잦은 야근과 업무 강도 때문에 많이 힘들어서 계약이 만료되면 쉬면서 다시 취업 준비를 할지, 아니면 악착같이 바로 이직을 할지 고민 중입니다. 졸업 후 바로 취업해 밤낮없이 일하다 보니 번아웃이 온 것 같고, 월세와 생활비 때문에 부모

Q. 환경공학과 esg
안녕하세요 수도권 4년제 대학교 환경공학과 2학년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최근 esg에 관심이 생겨 기후위기와 관련된 전공을 부전공으로 가져갈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경영쪽을 부전공으로 가져가는게 좋을지 기후위기와 관련된 전공을 가져가는게 좋을지 추천 부탁드립니다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