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한세실업 / 해외영업

Q. 의류벤더 지원 스펙 봐주시기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의류벤더 해외영업팀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 졸업예정자 입니다. 서울권 여대 패션디자인학과를 재학중이고 제가 쌓아온 스펙들을 정리하면

미국 어학연수 9개월
뉴욕 패션디자인회사 생산팀 인턴 5개월
의류벤더 한세실업 영업팀 아르바이트 3개월
의류벤더 세아상역 영업팀 아르바이트 3개월
미얀마 해외 교육봉사
뉴욕 어학연수 중 취득한 패션관련 diploma
오픽 IH
토익은 현재 시험준비중
그 외 5번의 성적장학금 (이것도 이력서 기재사항이될까요 ㅠ?)

사실 의류를 생산해 나아가는 과정에 흥미도 크고 또 저와 잘 맞는다고 생각하여 계속 이일을 꼭 하고싶다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이분야에 지원하고싶은 마음이 큽니다. 사실 여러 걱정중 하나는 대부분 너무 고학력이라 (물론 탑벤더여서 더욱 그럴수도 있겠네요) 내가 과연 찔러봐도 될까 점점 자신이 없어지는것 같아요 사실상 자소서도 어떤식으로 써야할지 막막합니다. 스펙면에서는 큰 문제가 없을까요? 답변주시면 감사하게 참고하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안녕하세요, 비상경문과 취준생의 흔한 고민입니다...
서성한 비상경 문과 주전공, 의류학과 부전공이고 학점은 3.9/4.5입니다. 25년 2월 졸업 예정이라 하반기 채용공고를 살펴보고 관심 기업은 지원도 해보면서 내년 상반기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스스로도 부족하다고 느꼈지만 역시 광탈했구요ㅎ.. 오픽 AL, 유럽 교환학생 6개월, 홍보대행사 인턴 6개월, 대외활동 4개 정도 있는데요. 직무를 확정하지 못해서 앞으로의 방향성을 잡는데 혼란이 온 상황입니다. 관심있는 직무는 마케팅&해외영업이고, 인턴경험 때문에 홍보 쪽도 관심 있습니다. 스펙 추가 위해 SNS마케터 자격증 11월 말에 시험 볼 예정입니다! 남은 기간 동안 직무부트캠프를 들어볼지, 자격증을 딸지, 공모전에 참가해볼지 아니면 인턴을 한번 더 해볼지 고민이네요..! 직무를 정하지 못해서 그런가 뭐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고, 또 주변 동기들도 함께 취준을 하다보니 마음도 조급해지구요ㅜㅜ 조언이나 격려 등 해주고 싶은 아무 말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