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인턴과 중고신입 고민

인턴과 신입으로 hw 설계직무에 각각 합격했는데 커리어에 어떤게 더 도움이 될지 판단이 안서서 올립니다.

인턴 : 연 매출 900억, 채용형 인턴, 자동차 부품회사(obc 등), 3개월 인턴 후 취업 준비 예정입니다.

신입 : 연 매출 3600억, 신입, 5g관련 통신 회사, 어느정도 경력을 쌓을진 모르겠지만 이직 혹은 중고 신입으로 더 높은 기업으로 올라가고 싶습니다.

둘다 대기업을 위한 발판으로 삼고 싶은데 어떤 걸 선택하는게 좋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정말 저의 문제점이 뭘까요,,
환경안전 직무 준비 중 입니다. - 지거국 환경공 수질전공 학/석사 - 학점: 3.94/4.5, 4.45/4.5 - 자격증: 수질환경기사, 대기환경기사 - 영어 : 토스 140점 (IH) - 활동 : 지방행정발전연구원(환경정책연구원) 현장실습, 개인연구(고도산화공정을 이용한 수중 오염물질 제거기술 연구->해외저널 논문게재), 용역과제(방사성폐기물 효율적 처리관련), 학생회활동 - 강의 : 직무부트(환경관리)_통합법,화관법 등 최근환경법 동향 공부 저의 스펙은 이정도인데 현재 상반기 중견포함 서류냈던 곳 1군데(제일제당) 빼고 다 서류탈입니다ㅜ 뭘 더 보충해야 할까요... 자소서를 더 신경써야할까요ㅠㅠ 어느정도까지 고쳐야할지 감이 안옵니다.. 혹시 수질쪽이라서 대기경험이 없어서 떨어지는 걸까요.. 현직자님들이 보셨을 때 어느 부분이 부족해 보이실까요..

Q. 주성엔지니어링 제조기술 직무
ㆍ반도체/Display/Solar 생산 장비 제조 ㆍ프로젝트별 생산계획 조립 흔히 Operator 직무를 뜻하는건가요? 공정 기술 직무랑은 많이 거리가 먼 직무이죠?

Q. 중고신입 or 경력 이직 및 업무 변경에 관해서...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저는 인원수 100명 조금 안 되는 플랜트 EPC 기업에서 품질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품질서류, 전계장품질, 용접품질, 서티 갱신 등등을 주관해봤고요... 25년 상반기 공채시즌에는 한국나이 30, 입사한 지는 2년 2~6개월차가 됩니다. 이제 이직이 고민되는 때인데, 고견을 여쭙습니다. 1. 현재 경력으로 중고신입으로 도전할 것인지, 경력직으로 갈 지 결정을 못 하겠습니다. 2. 현재 준비중인 자격증을 취득하면 11월이 되는데, 자격증을 갖추자 마자 이직 도전을 시작하는 것이 나을까요? 아니면 내년 상반기 공채 시즌부터 시작하는 것이 나을까요? 3. 품질직무를 유지하는 것보다는 공정관리나 기술쪽으로 직무변환을 하고 싶습니다. 이 경우에 현재의 경력이 어느정도 도움이 될까요? 4. 제가 산업공학과가 아니라서 품질 이론쪽 능력이 모자랍니다. 이쪽 지식을 공부해 두는 것이 좋을까요? six sigma 라던지... 고견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