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입사서류 오기입 ㅠㅠ

안녕하세요 이번에 인턴 합격하게 되었는데
제가 쓴 자소서를 다시보니
2025.02 졸업이 2023년.12월 졸업이라고 잘못 체크되어있었습니다..
아직 졸업조건을 안채워 놔서 졸업을 못하는 상황인데 휴학하고 인턴을 할 생각이였습니다.
졸업이나 졸업예정에는 체크를 안해놨긴 했는데 ㅠㅠ 불이익이 크게있을까요???

채용연계형은 아니고 체험형인데 큰 문제가 있을지 너무 걱정입니다.
그래도 바로 인사팀에 말해야겠죠?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중소기업 직무 관련해서 질문 가능할까요
국립대전기공학나와서 단순히 시공,공무,설비관리 이런것만 생각하면서 취준을 했습니다. 중견,대기업을 위해 노력하고싶지만 백수로 살수없어서 여기 두개 회사라도 가려하는데 의료기기를 다루는 두 a,b중소기업에서 a회사 연구/개발 , b회사 서비스엔지니어 제안이 왔습니다. 연구/개발쪽자체는 생각해본적도 없고 전공도 거의 까먹은 상태입니다. 업무가 hw개발 , 회로/전장설계 , 규격인증 지원 , 시스템전장조립, 유지관리 , bom작성 및 관리 등인데 따로 연구/개발을 위해 준비한게 아니면 막상 가도 적응하거나 도태될 확률이 높을까요? 만약에 이쪽으로 진로를 잡는다면 이직하기 편할까요? cs엔지니어직은 전문학사이상으로 뽑는걸 봐선 학사생도 전문학사와 비슷한 대우로 월급을 주는거같은데 학력에 전문학사이상인 경우는 사실상 학사여도 전문학사생 취급할거다 라고 생각하면 될까요? 하는 일이 제품설치,사용자교육, 유지보수 서비스입니다 뭔가 휴대폰 수리기사 , 컴퓨터 출장수리기사 느낌이 나서요

Q. 면접에서 질문의도를 모르겠어요
인사팀으로 보이시는 분이 대답도 잘 하고 질문할게 더 없다고 하시다가 마지막으로 하신 질문이 "연극을 한다면 배우, 스태프, 관객 같은 여러 포지션 중에 어떤 걸 하고 싶으신가요" 였는데 대답은 나름대로 잘 했고 반응도 괜찮았습니다 그런데 이 질문 의도가 뭘까요??

Q. 도시계획 업계 취업할 수 있는 스펙인지 궁금합니다.
전공: 토목공학과(건동홍) 학점:3.6/4.5 자격증: 도시계획기사, 측량및지형공간정보기사, 한국사 2급 어학: 오픽 im, 토익 750 스펙: 학과 학생회장(1년), 대외활동 1회(6개월), 최우수상 2개, 팀프로젝트 15개 이상 수행 도화, 유신 등 메이저 엔지니어링 업계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토목 전공이지만 도시계획 분야로 취업을 하고 싶은데 보완해야 할 스펙이 궁금합니다. 자소서 컨설팅도 많이 받았지만 서탈만 14번 했습니다. 어학때문에 떨어지는 것 같아서 오픽은 3트째 노력중인데 점수 올리기가 쉽지 않네요..ㅠ 나이가 20대 후반인지라 중소기업에 취직해서 직무 경험을 쌓고 이직을 노려야할지 계속해서 스펙을 보완해나가야 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