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회계법인/사기업 회계/재무 취업
안녕하세요. 4-2 막학기를 다니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인서울 하위권 대학교 직무와 관련 없는 과 주전공에 경영 복수전공이고, aicpa 3과목 합격에 마지막 과목 결과 발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경영과 거리가 아주 먼 전공으로 입학했고 진로를 늦게 변경해서 경영 관련 스펙은 aicpa 말고는 전무합니다. 대학교를 다니면서 자격증 공부를 했기 때문에 자격증 말고는 어떠한 경험도 쌓지를 못한 것이 후회가 많이 됩니다.
이제 자격증 시험 공부가 끝나서 인턴을 넣어 보고 있는데, 회계법인 인턴이랑 컨설팅 쪽도 생각이 있어서 ra 인턴도 넣어봤는데 면접도 못가고 서류부터 탈락입니다. 회계법인, 컨설팅, 사기업 회계나 재무 직무는 학벌을 많이 보는게 현실인가요? 그래도 aicpa 부분합이니 회계법인 인턴 서류는 가능성이 있을 것이라 봤는데 현실이 벅차네요.
어떻게 해야 취업을 할 수 있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Q. 예체능 전공이 CPA 도전을 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금년 23세에 곧 졸업을 하게 되는 예체능 전공의 대학생입니다.
지금 학과를 공부하다가 맞지 않아 다른 길을 찾아보던 중에 학교에서 우연찮게 몇 천만원이 오가는 꽤 큰 프로젝트의 총무 업무를 맡게 되었는데(업무는 전년도 예산 정리 및 비교, 지출 결재 및 결제내역 정리 등입니다) 생각보다 마음에 들어서 재무 쪽 진로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다가 회계사라는 직업이 눈에 띄어 고민을 하게 되었는데요, 가망이 있을지 현실적으로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학벌: 제 전공으로는 top5 안에 드는 학교이지만 다른 전공들은 인지도가 없는 편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수능: 정시로 2점 초반대가 나왔었고 수학은 고2까지 모고에서 1-2등급 왔다갔다 했습니다.
토익: 910
학점: 3.9-4점 사이로 예상
기타: 본전공 인턴 경험 1, 국제 공모전 1 수상, 연구생 1, HSK 5급
냉정하게 이 길로 가도 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회계/재무 직무, 저의 경험이 먹히는 경험인지 궁금합니다.
직무: 회계, 재무, 재경, 경영관리
쌩신입, cpa 3년 공부하느라 졸업 늦게 함.. 27여
필살기로 생각하는 경험1: 창립초기수학학원에서 강사로 근무하며 없던 매뉴얼 10장분량 자발적 제작 -> 시급 상승 & 인수인계 시간 2주 단축 & 타 학원의 단독 파견업무 기회를 얻게 됨. -> 꼼꼼함 어필
경험2: 교환학생 6개월간의 비용을 엑셀로 기록 & 함수 걸어 비용 자동 합계 되는 등 템플릿 제작하여 블로그에 무료 배포, 1200명 이상의 잠재사용자 확보 -> 엑셀활용능력, 꼼꼼함 어필
이외 수학학원에서 각종 협업툴 도입, 과대로서 동기MT기획시 예산 정확도 95% 일치, 차액 확보한 경험 등
수험생활을 오래해서 인턴 경험도 없고 알바 경험이 다입니다.. 저의 경험이 회계직무에 딱 들어맞는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최대한 유사한 내용을 끌어왔습니다. 현직자의 눈으로 쓸만한 경험인 것 같은지 궁금합니다. 제 자소서 경험에 확신이 안서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