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면접 일정이 겹쳐 고민중입니다. 코미코 생산엔지니어(코팅,세정 엔지니어X) / LB세미콘 소재개발
재료공학과를 졸업하여 현재 반도체 기업 취업 준비생이며 전공정, 후공정 상관없이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코미코는 반도체 전공정과 관련하여 코팅, 세정 사업을 진행하여 기업만 봤을 때는 코미코가 더 끌리지만 코팅,세정 엔지니어 직무가 아닌 생산엔지니어로 지원했으며, LB세미콘은 반도체 후공정 기업이지만 소재개발 직무라 후공정과 관련하여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 같아 고민중입니다.
연봉, 산업 내 위치, 추후 이직 가능성까지 고려했을 때 무슨 기업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요?
Q. 공무원 시험 포기 후 취업고민
2년동안 공무원 합격을 위해 공부를 하다 건강이 악화되어 시험을 포기하고 취업준비를 하려고 합니다. 찾아보니 저처럼 무스펙 지원자는 공기업에 집중해야 한다는 글이 많습니다. 하지만 저는 사기업에도 도전해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은데, 제 상황에서 사기업 준비는 비현실적일까요?? 그리고 지금 인사직무에 대해 관심이 많은데, 이대로 인사직무 취업을 준비하는 것이 좋을지, 아니면 다른 직무의 취업을 준비하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지금 제 상황입니다
인서울4년제 사회과학계열 졸업(24년2월) / 대외활동, 인턴경험X / 학생회활동 경험O / 토익 900점대 / 컴활2급, 한국사2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