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30개 서탈 아직 모자른 거겠죠?
안녕하세요.2월 28살 수도권 졸업한 사람입니다. 스펙은
남들 다 있는 재경,전산세무2급,tat2급,erp회계1급, 워드1급, 컴활2급, 토익 755
+
교내 스터디 활동 수상 2회, 대외활동(회계사례대회), 연말정산 알바, 코멘토 5주 직무캠프
정도 있습니다. 지금은 단기(2개월) 인턴도 하며 컴활1급이랑 토스 준비하면서 취준을 하고 있습니다.
강소,중견 회사 위주로 쓰고 있는데 계속 서류탈락만 해서 고민입니다. 자소서도 계속 고쳐가며 쓰고 있지만 쉽지 않습니다.
어린 동기들은 벌써 취직을 해서 만족할 만한 연봉을 받아가면서 직장을 다니는데, 저는 아직 백수라는게 마음이 참 아픕니다.
늦게 입학한 만큼 쉬지도 않고 달려온 세월이 조금은 야속합니다.
서류를 쓴 양이 부족한 걸까요? 아니면 스펙이나 직무역량이 부족한 걸까요? 조금이라도 희망을 붙잡고자 글을 씁니다.
Q. 회계법인 인턴은 어떤 일을 하나요ㅜ
하는 업무는 법인 회계 기장, 세무 신고 보조, 자금 및 회계감사 대응 보조 이렇게 적혀있는데
면접 보고 나니까 고객사로 가서 일을 한다고 하더라구요 본사에서 일하는 줄 알았는데 아니라 혼란스러워졌어요 아는게 없네요,,🥲
Q. 대기업 인턴 3개월 vs 학교 현장실습 중견기업 6개월
현재 3학년 2학기까지 이수한 상태이고 나이는 25입니다.
학교=국숭세단
전공=경영학 , 학점=4.3
자격증= 투운사, 재경관리사, 토익 875, 컴활
목표= 중견기업 or 대기업 계열사
진로= 회계팀(재경,재무 등)
회계법인 사무직 인턴 경험 6개월(회계팀 x)
1. 대기업 인턴을 하면 내년에 복학해서 두학기를 더 다니면, 졸업 후 28살에 취준을 시작하게 될거 같습니다.
2. 현장실습을 하면 한학기만 다니면, 졸업 후 26살에 취준을 하게 됩니다.
여자인데 사정상 학교를 늦게 들어가서 또래보다 나이가 많다보니, 취업준비를 늦게 시작하게 된다는게 좀 많이 걱정됩니다.
어떤 방향으로 취업준비를 하는게 더 현명한 선택일까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