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마케팅전략

Q. 저의 경험과 마케팅 직무간에 연관성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마케터를 꿈꾸며 관련 활동을 해왔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여러곳을 지원하며 결과는 늘 낙방이였습니다...
그리하여 저의 경험이 마케팅 직무와 연관이 있는 게 맞는지, 지원하는 직무를 바꿔야하는 것일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저의 주요 경험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학생회 3년 대표직: 문화/복지사업 운영(1억 원 규모 의류판매/과일판매 사업 20만원 순익 창출), 예산 편성 및 관리
- 대외활동1: 대학생 대상의 페스티벌 기획 운영 4회
- 대외활동2: 식품 온오프라인 연계 홍보 활동 진행/바이럴 영상 제작, 조회수 300만 회 달성/굿즈 제작하여 플리마켓 판매/SNS 홍보 콘텐츠 기획제작/마케터 현직자 멘토링
- 대외활동3: 기업 CSR 활동 홍보영상 기획 및 제작
- 디지털마케팅대행사 AE직 인턴: 브랜드 3개 담당하여 온라인 캠페인 기획(브랜디드 콘텐츠, 제품 상세페이지 등 기획), IP채널 운영 및 광고 집행

영어는 오픽IH와 토익 925가 있고 자격증은 GAIQ 보유중입니다!
공모전은 3번 출품 경험이 있지만, 수상내역은 없네요..
공모전이 없는 게 큰 결격사유로 작용하는 건가 싶기도 합니다 ㅠㅠㅠㅠ

제 경험을 활용하여 마케터로 계속해서 지원하는 게 옳은 방법일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마케팅전략 직무에 도움이 될 활동
마케팅전략 직무에 관심있는 대학교 3학년 학생입니다. 마케팅전략 직무로 나아가기 위해서 도움이 될 만한 스펙엔 무엇이 있을까요? 또한 마케팅전략 직무로 입사시에 실질적으로 어떤 업무를 수행하게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Q. 학회를 꼭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연세대학교 3학년 재학생입니다. 본전공은 사회과학대학 소속이고, 경영학과를 복수전공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저에게 맞는 진로가 무엇일지 명확하게 알지 못하겠지만, 우선은 컨설팅과 마케팅 관련 진로를 준비해보려고 합니다. 전문직 시험을 준비할 생각도 있지만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여 대외활동을 통해 스펙을 쌓아두려 합니다. 현재 컨설팅 관련 대외활동과 각종 서포터즈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내년 안엔 인턴에 도전해보려고 하는데요, 인턴 합격에 학회 활동 여부가 큰 영향을 미칠까요? 물론 도움이 될 것을 머리로는 알지만, 많은 시간을 잡아먹기도 하고 학회가 아닌 여러 대외활동을 통해서도 충분히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만약 학회를 하는 게 도움이 된다면 교내 학회와 연합 학회 중 어떤 것이 더 많은 도움이 될까요?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