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전기제어

Q. 전기 진로에 대해 여쭤보고싶습니다. (PLC, 시퀀스, 자동제어, 전장, 계장, 자동화, 전기)

안녕하세요.
저는 28살이고요.

잠시 일본에 있었는데 2년제 대학교에서 전기전자과를 나왔지만
2학년 재학중에 집안 경제적 문제로 중퇴후 귀국했습니다.
'제2종전기공사사'라는 자격증은 취득했었습니다. (전기기능사 수준?)

시퀀스도 배웠었는데요. (PLC는 딱 교육입문과정에서 중퇴해 전혀 모릅니다.)
그 어떤 수업보다도 시퀀스가 제일 흥미깊고 재미있더라고요.

저는 시설관리보다는 직접 전기공사 시공도를 그린다거나
시퀀스 도면을 그린다거나 그런 설계? 혹은
전기제어? 시퀀스? PLC? 에 관련된 일을 하고싶은데
어떤 분야들이 있는지 여쭤보고싶습니다.

구직을 할때 어떤 회사를 찾아야하는지,
어떤 직무를 찾아야하는지
정말 아무것도 모르겠습니다.
무지한 후배에게 한마디 조언 간곡히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제어시스템설계 업무에 대해
공작기계 제조회사 DN솔루션즈에 제어기술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그중에서도 제어시스템 설계 업무를 희망합니다. 제어시스템을 설계한다고 하면 업무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합니다. 잡디에는 HW 전기회로 설계 및 제어 알고리즘 SW를 설계하고, 프로그래밍 역량을 우대한다고 나와있는데 정확하게는 와닿지 않습니다. 저는 엑추에이터의 폐루프 시스템을 설계해보거나 시뮬링크로 유도전동기 제어시스템을 시뮬레이션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그러나 DN솔루션즈의 경우 이런 툴을 활용하기보다는 스크립트를 작성할 때가 더 많다고 합니다. 때문에 제어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어필할지, 코딩 경험을 어필할지 고민이 됩니다. 기계를 제어한다고 하면 전체적인 프로세스가 어떻게 되고, 어떤 역량을 어필하면 적합한지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안녕하세요 전기공학 관련과에 재학중인 4학년입니다
전기전자기계 하위과의 제어, 계측 공학과에 재학중인 4학년입니다 현대자동차 취업을 목표로 하고있고, 공모전, 동아리 등 스펙을 전부 자동차 쪽으로 맞추었고 내년부터 취준을 하려 합니다. 얼마 전, 지인으로부터 스타트업 의료기기 기업에 취업하지 않겠냐는 제안을 받았고 의공학과 출신들로 구성되있는 회사에서 유일하게 전기전자제어쪽 직무로 일할수 있다 합니다. 현재 취준은 많은 기업이 힘든 상황이고 12월 현대자동차 채용은 올라오지도 않은 상황입니다 내년 취업시장은 더 얼어붙을거 같은 상황인데 1. 차라리 의료기기 스타트업 회사에서 경력을 쌓는게 좋은 선택일까요? 2. 취준을 시도해보지도 않느니 처음 목표였던 현대자동차를 도전해볼까요? 3. 의료기기 스타트업 회사에서 의료용 레이저 시스템, 센서등을 다룰거 같습니다. 경력은 있으면 좋으나 전기공학부로 취업을 할때 쓰일만한 경력일까요? 또한 이런 경력과 맞는 대기업은 어떤 게 있을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