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정보보안

Q. 정보보안 직무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대학교 컴퓨터공학부 2학년에 재학 중인 대학생입니다. 최근에 정보보안 쪽으로 흥미가 생겨서 진로를 정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그래서 정보보안 직무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기에 몇 가지 질문을 드리려고 합니다.

1. 현재 하고 있는 업무와 이 일을 잘 할 수 있도록 해준 본인의 강점을 알고 싶습니다.

2. 현재 정보보안 직무의 체감 난이도는 높은 편인가요?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도 듣고 싶습니다.

3. 이 직무의 장단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예를 들어 24시간 대기와 같은 이유로 업무 외에 일(자기계발 또는 취미)에는 손댈 수 없는 업무인지 등이 궁금합니다.

4. 신입사원 때부터 경력이 쌓이면서 점차 어떤 업무를 맡게 되는지 직위명 등을 알고 싶습니다.

5. 함께 일하고 싶은 신입사원과 함께 일하고 싶지 않은 신입사원의 유형을 알고 싶습니다.

6. 마지막으로 이 직무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나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제조업 it 인프라지원파트 정보보안 퇴사고민
싸피 부트캠프(자바 백엔드)를 수강하다가 현재 제조업 회사(중견) it팀으로 합격하여 수습기간 중인 신입사원입니다. 지원자격에 java, jsp, react, nosql,mysql 등등이 있어 제가 여지까지 공부한것들, 커리어로 생각하는것과 일치해서 면접을 보구 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들어와보니 인프라지원팀 정보보안쪽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정보보안에 대한 지식은 크게 없기도 하고, 앞으로의 커리어가 잘 그려지지 않는데 이런부분들에 대한 조언을 해주실 분 이 있다면 부탁드립니다.

Q. 디지털 포렌식쪽 일을 하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소프트웨어학과 4학년 졸업반인 학생입니다. 저는 개발자라는 직무가 저랑 너무 안맞는 것 같기도 하고 늦은 감이 있지만 예전부터 보안쪽 일을 해보고 싶었어서 그 중 디지털 포렌식 쪽을 공부해보고 싶습니다. 하지만 찾아보면 석사 학위가 아니면 ’취업이 안된다‘, ‘신입은 뽑지 않는다’ 라는 말들이 많고 정확한 루트를 찾지는 못하겠어서 질문 남깁니다! 공공기관에 들어가 사이버수사를 하게 되면 하는 일이 힘든 것도 알고 보안 쪽 문이 좁은 것도 알고 있지만, 오래 걸리더라도 제가 하고 싶은 일에 최선을 다해서 문을 두드려보려고 합니다. 현재 보안 쪽 커리어는 없고 자격증으로는 정보처리기사, 네트워크관리사 2급, 리눅스마스터 2급 있습니다. 만약 경찰청이나 수시기관에 취업을 하고 싶다면 어떤 준비을 해야하는 지 궁금합니다. 또한, 다른 정보보안 직무로 일을 하다가 특채로 넘어가는 경우에 다른 직장에서의 신입으로 어떤 직무를 하는 것이 좋을 지도 알고 싶습니다.

Q. 정보보안 직무 PT면접은 어떻게 준비하는게 좋을까요?
저는 보안 전공자는 아니고 컴퓨터 쪽 전공자입니다. 운좋게도 공공기관에서 보안쪽 업무를 하다가 이쪽을 희망하게 되었는데요. 전공자가 아니다 보니 PT면접에서 뭘 물어볼지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ㅜㅜ 혹시 현직자분들 조언해주실 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