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안랩 / 정보보안

Q. 정보보안 취업 어떻게 준비하는 게 좋을까요?

현재 복학을 준비 중인 산업기능요원입니다. 현재 2년 간 회사에서 풀스택 웹 개발자 및 서버 관리를 수행했습니다. 하지만 진로를 보안직무, 거기서 블루팀 혹은 솔루션 운영을 목표로 하기에 고민이 많습니다. 지금부터 복학한 후에 어떤 방향으로 공부해야할지 고민이 많습니다.

보유한 자격증이로는 CISA Associate, 정보 보안 산업기사, AZ - 900 등이 있고
경력으로는 2년 간의 웹 풀스택 경험이 있습니다.
보안쪽 공부로는 OSCP 준비하며 기본적인 호스트 기반 해킹, 웹해킹을 공부했었고 기본적인 보안 개론 및 OWASP TOP 10, 기초적인 포너블과 개념 정도를 숙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정보 보안 기사를 취득할 수 있는 자격 요건이 되었기에 정보보안기사를 준비해야할지, 아니면 OSCP 자격증을 준비할지, 그것도 아니라면 워게임 사이트에서 분야 하나를 집중적으로 공부해야할지 고민이 많습니다. 부디 선배님들의 따끔한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Q.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_ 일반직 업무
안녕하세요 . 기아자동차 (광주) 공장 일반직 업무 가 궁금합니다.딱히 업무에 대해 언급 된게 없어서 .. 신입되면 뭘 하는지 .. 공기업은 주로 엑셀등 서류 업무인데 . 공장 일반직은 다른가해서요.. +엑셀은 기본 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