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SK이노베이션 / 생산

Q. 정유사 생산직 준비하는 군인입니다.

A전문학교 비파괴공학과 출신 23살 군인입니다. 간단히 저의 진로선택의 방향을 말씀드리자면,
고등학생때 비파괴라는 안전진단기술에 관심을 가지게되어 전문학교에 진학하게되어 자격증도 많이 취득하고 열심히 공부하였으나, 성장의 한계를 느끼게되어 군입대 후 새로운 진로를 찾아 공부하게되어 대기업 생산직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교대근무도 가능하며, 고액연봉에 복지도좋고 정년가깝게 근무할수있다는점이 저를 이끌었습니다. 학교 졸업 후 운좋게 상근예비역으로 입대하여 여가시간을 제 미래를 위해 투자하고있습니다. 조언부탁드립니다!!

20살(1학년)
- 침투비파괴기능사, 자기비파괴기능사, 방사선비파괴기능사, 초음파비파괴기능사, 소방안전관리자 1급
21살(2학년)
- 자기비파괴산업기사, 금속재료산업기사, 초음파비파괴산업기사, 침투비파괴산업기사, 컴퓨터활용능력 2급
초음파 비파괴 기사, 누설비파괴기사, 제강기능사, 토익 645점
22살(군입대 후 첫해)
- 위험물산업기사, 산업안전산업기사, 산업안전기사, 가스산업기사
23살(올해이자 9월전역예정)
- 한국사1급(공부중), 컴퓨터활용능력1급(공부중), 전기기사(공부중), 전기공사기사(공부중), 토익(공부중)

Q 남은기간동안 위 계획대로 공부하며 인적성 + 자소서 연습을 병행하려합니다.
혹시 괜찮은 활동이라던가 포트폴리오 등 무엇을 더 준비하면 좋을까요?? 조언을 구하고싶습니다.
준비하면서 어떤 방향으로 준비하면 좋을지 어떤건 불필요하니까 빼고 이건 하면 좋을것같다 등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학력을 커버하기위해서는 다른 무언가가 특출나야한다고 생각하여 자격증공부에 올인하여 제 가치를 올리고있습니다.
학교생활과 군생활동안 큰 대외활동이나 공모전 봉사활동은 기회가없어서 하지못했지만, 나름대로 퇴근 후 여가시간을 통해 스펙을 향상시키고있습니다. 저의 현재 계획은 하반기 정유사 생산직에 지원하여 붙으면 입사를 하고싶고, 만약 더 공부를하게된다면 전기자격증을 따서 전기공무쪽으로 취직하고싶습니다. 젊은 나이와 쉬지않고 노력해온 결과물들로 경쟁력을 갖추고 다른 지원자들과의 경쟁에서 승부를보고싶습니다. 서울 4년제를 합격했지만 기술을 배우겠다는 저의 선택을 신뢰하고 밀어주신 어머님께서 저를 하루라도 빨리 자랑하실수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대기업 생산직 취직하고싶습니다. 조언부탁드립니다 선배님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