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제 경험에 맞는 직무를 찾는 것이 어렵습니다.

저는 문제의 원인을 찾고 여러 가설을 검증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기획'이라는 것이 단순히 좋아서 오래전부터 기획자를 꿈꾸게 되었습니다. 보통 어떤 산업군을 정해야 하는데 그 동안은 기획이 재미있어서 다양한 프로젝트나 대외활동을 했습니다. 대학생교육기부단에서 신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거나 사업 운영을 했고, 오프라인 경험 설계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공간대여업을 창업해 서비스 운영을 담당했습니다. 유튜브 팀에서는 콘텐츠 기획, 제작 그리고 마케팅을 담당했습니다.

인턴십은 패스트캠퍼스라는 성인 교육 회사에서 온라인 콘텐츠 기획을 담당했습니다. 기획자로 강의 기획부터 런칭까지 전 과정을 경험했습니다. 이후에 매드업이라는 광고대행사에서 기획팀으로 일했습니다. 사실 졸업한 후에 경력이 비면 안된다는 압박감이 있어서 들어갔습니다. 그 곳에서는 회사 내부 AE들을 위한 교육 콘텐츠 기획을 위해 설문조사를 담당해서 니즈나 기획 포인트를 잡아내는 일을 했습니다. 이 외에도 고객사에게 발송하는 뉴스레터를 기획해서 근무 기간동안 담당해서 운영했습니다. 그리고 회사의 목표나 프로세스를 뒷받침하는 여러 엑셀 업무나 자료 제작 업무를 맡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시장과 소비자에게 대해서 분석하고 전략적으로 어떻게 기획하고 타겟에게 선보일지에 대해서 전략을 세우는 역할을 많이 담당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최근에서야 그 간의 경험을 살릴 수 있는 것이 콘텐츠 산업 쪽으로 구체적인 취업 방향을 세웠습니다. 특히, 콘텐츠 기획만이 아니라 유통 및 마케팅 전략, IP 사업 쪽이 제가 가진 경험을 살릴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확신이 들지 않습니다. 이 방향이 가장 나은 방향인지에 대한 조언도 구하고 싶습니다.

제 경험들을 놓고 봤을 때 전략기획도 상품 기획도 콘텐츠 기획도 서비스 기획도 전혀 제 경험으로는 도전할 수 없는 애매한 경험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계속 서류 탈락을 하다보니 방향이 흔들리고, 쌓은 경험들이 쓸모 있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 경험을 살릴 수 있는 직무에 대해 고민이 드는데 이와 관련하여 조언을 부탁드려도 될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첫출근 신분증, 통장사본 제출
스캔파일로 제출해야하나요? 아니면 사진찍은 사진파일로 제출해도되나요? 상괸없나요 ㅠ

Q. Non-Product Purchasing 이 무엇일까요??
구매직무 관련해서, Non-Product Purchasing 이라고 한다면 무엇일까요? 직역하면 "비제품 구매" 정도로 볼 수 있을 것 같은데... 실제 원자재구매, 조달구매, 이런 상품과 관련된 구매업무가 아니라 MRO 측면에 가까운 업무라고 보면 될까요? 해당 직무의 담당업무로는 - 협력사 선정 및 관리 - 단가 협의 및 계약체결 - 원가절감 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실례가 안된다면 적절한 설명과 함께 업무의 흐름도 간단히 알려주신다면 정말 감사할 것 같습니다...!

Q. 이랜드월드 패션 영업 직무로 지원한 취준생입니다!
이랜드 패션의 영업 직무가 정확히 하는 업무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맡게 되는 브랜드에 따라 브랜딩 역할과 고객들에게 제품을 노출시키기 위한 프로모션 기획 정도로 알고 있는데 이 외에 구체적으로 알면 좋은 업무가 궁금합니다:)) 또한, 이랜드 패션 영업 직무의 코스도 궁금합니다. 5년차, 10년차 때는 무슨 업무를 맡게 되나요? 현직자 분들 도움 절실합니다!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