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제약 바이오 인허가(RA) 직무 스펙 평가 부탁드려요ㅠㅠ

안녕하세요 현재 연세대 생명공학과 3학년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제가 학부 졸업으로 취업을 바로 하고 싶기도 하고 영어에 자신이 있어서 제약/바이오 RA 직무를 희망하고 있는데 객관적인 스펙 평가와 조언 부탁드립니다!

스펙: 학점 3.3/4.5, 토익 980점, 과학재단 기자단 활동, 컨텐츠 공모전 수상 1회
*추후에 연구실 인턴과 바이오 관련 교육 (gmp, ra 등)을 받을 계획이고 어학성적도 오픽 추가로 딸 생각입니다.

1. 제가 가진 스펙 중에 RA 직무 지원 시 가장 어필이 되는 활동/경험은 어떤게 있을까요?

2. 제2외국어 자격증이 도움이 될까요? 만약에 한다면 스페인어나 중국어 공부를 할까 합니다!

뼈때리는 조언 부탁드려요 정말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삼성전자dx생산기술
삼전 dx생기 직무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생기는 기계공학과 파트가 메인으로알고 있습니다. 다만 직무 소개를보면 회로해석 역량등과 같이 전기/전자의 영역도 생기에서 할 수 있는거 같은데 1.생기에서전자공학과로써 어떠한 메리트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2. 과목을 여러개 수강해서 아날로그 집적회로설계나, psim을 이용한 전동기제어, cnn 수행엔진 최적화,파이썬으로 학습모델을 사용하여 유압시스템 데이터분석,PLC교육 등을 하였습니. 이러한 전공지식이어떻게 사용되는지, 아니면 아얘 직무를 새롭게 배우는지 ,새롭게 배운다면 어떤것이 메인이되는지 궁금합니다.

Q. 인사직무에서
인사직무에서 다른 직무로 이동할 수 있나요?? 기획 구매 전략 등등..

Q. 공기업 사무직, 기술직중에 고민입니다
공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3학년 대학생입니다. 공기업 사무직을 준비할지 기술직을 준비할지 고민입니다. 마음만 같아서는 기술직보다는 사무직을 지원하고 싶습니다. 저는 돈보다 워라밸을 더 중요시하고 기술직 전공 공부를 하는 과정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거 같습니다. 학과가 환경, 화학 관련인데 각각 티오가 적은걸로 알고 있어서, 기술직을 준비하려면 중복 지원해야할거 같습니다. 그만큼 전공 공부를 넓게 해야하고 배우는 내용이 어려워서요.(과는 이과지만 성향은 문과입니다.) 전공 지식은 거의 없는거나 마찬가지이고 중복 지원하려면 기사 자격증도 그 만큼 많이 따야 할 것 같습니다. 그치만 크게 걸리는게 사무직이 경쟁률이 더 높다는 것입니다. 경쟁률이 수십~수백대 1이라고 들었는데 현실적으로 쉽지 않을것 같네요. 두서없이 썼는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직자분들, 선배님들의 좋은 의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