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제약PM 어떻게 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지방대 / 바이오의약학 전공 / 4학년 막학기를 앞두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학점 : 3.67
어학점수 : 토익900점 / 토스 lv.7
자격증 : 한능검1급, 컴활2급
대외활동 :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안전지킴이' 서포터즈 / 식품의약품안전처 '국민청원안전검사제' 리더 최우수상 / 식품의약품안전처 '적극행정모니터링단' 적극행정 1차 심사위원
​봉사활동 1회, 분자생화학 실험실습 경험, 식품의약품 연구기관 기업실무 경험, 통역 아르바이트 경험

최근까지 제약 중견기업 서류는 거의 합격하는데.. 면접가보면 왜 학기 남았는데 지원했냐고 꼬리질문 계속 하시거나 매번 면접에서 떨어져서 자존감이 바닥을 치고 있습니다ㅠㅠ....

(1) 졸업 전까지 관련 경험 (코멘토 비대면 5주인턴)을 쌓는게 나을까요?

(2) 졸업 전에 중소기업 인턴이라도 도전해볼까요?
(채용공고 보면 거의 대졸 이상이라 두려워요)

(3) 경력 쌓기 위해 영업 지원하는게 맞는건가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직장인 대학원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25살 여자입니다. 4년제 에너지공학과 제적이후 학점은행제로 학위를 취득했고, 국가에서 대졸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비학위 과정 생명정보 시스템 학과 수료를 마쳤습니다. 비학위 과정이지만 실무와 실험 위주로 교육하기 때문에 다양한 실험 경험이 있고 (gene cloning ,HPLC ,단백질 발현 정제와 관련한 sds-page, ELISA western blot,fermenter,FPLC,PCR, 동물세포 배양과 독성실험 등등) 이것들을 바탕으로 포트폴리오 100장 정도의 분량을 만들어 자소서와 면접때 잘 어필해 운이 좋게 작은 회사 연구소 연구원으로 취업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직무는 세포배양이 주 업무이고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회사와 연결된 의사 원장님들과 연구소장님 석사 선임 연구원 분들이랑 세포재생 노화와 관련된 연구도 조금씩 참여하며 배우고 있습니다. 제가 전공자가 아니라 이 업계로 나아가려면 대학원 진학이 필요할까 고민입니다..

Q. 컴공/정보 = 22살 비전공자 승무원
안녕하세요, 저는 4년제 지방 사립대에서 컴퓨터공학과 정보경영을 복수 전공하는 22살 대학생입니다. 현재 토익 IM1, 컴퓨터활용능력 1급, 리눅스 마스터 2급, 태권도 4단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는 컴퓨터공학을 전공하고 있지만, 앞으로 어떤 직무로 진출해야 할지 고민 중입니다. 또한, 그 직무를 잘 소화할 수 있을지에 대한 걱정도 있습니다. 여행을 좋아하는 점에서 승무원 직업에 관심이 생겼는데, 1.단순히 여행을 좋아한다는 이유로 승무원을 선택하는 것이 적절할까요? 체력이 약한 편이고, 근무 시간이 길다는 단점이 보완이 될까요? 2.컴퓨터공학 전공을 살려 취업하는 것이 나을까요? 그렇다면 어떤 분야에서 관심을 가져야 할까요? 특히 이 부분이 가장 큰 고민 3.승무원의 경력 수명과 퇴직 후 경력 전환 시, 학원이나 라이브 커머스 분야 이외에 다른 진로가 있을까요? 4. 제2외국어로 중국어나 일본어가 유리하다고 들었는데, 스페인어는 승무원 채용 시 가산점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Q. psk 직무
psk 공정평가지원 업무는 고졸이상부터 지원가능하던데 혹시 생산직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