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제조업 마케팅/해외영업 취업하고 싶습니다. 이직 방법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제조업 마케팅/해외영업 쪽으로 취업하고 싶은데, 문이 매우 좁은 것 같아 고견을 청합니다.
저는 28세 여자, 중경외시 영문학/무역학 복수전공, 학점 3.96/4.5, 토익 965, 오픽 IH, 중국어 HSK6급, 무역회사 1년 근무경력이 있습니다.
제가 아직 한 시즌을 다 보내보진 않았지만, 현실적으로 제 나이와 스펙에 대기업, 중견기업 마케팅/해외영업 직무에 접근하는 방법은 신입공채로는 아주 어려울 것으로 보여서요. 코로나 사태로 인해 취업문이 더 좁아져서 거의 확신(?)하고 있습니다. 이에, 취업을 위해서는 외국계나 중소기업에서 경력을 쌓고 이직하는 방법이 현실적으로는 가장 타당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하나 걸리는 점이 외국계나 중소기업은 중견/대기업에 비해 정보도 부족하고 특히 외국계같은 경우는 계약/파견직이 많아 어떤 식으로 회사를 걸러야할지 감이 안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중소/중견/외국계에서 대기업으로 이직에 성공하신 선배님들의 도움을 구합니다. 네 가지 질문을 드립니다.
1) 해외영업직무로 근무하다가 마케팅으로 이직이 가능한지 or 마케팅 직무로 근무하다 해외영업으로 이직이 가능한지
- 두 직무 간 결정을 내리지 못해 두 직무의 연관성에 대해 묻고 싶습니다.
2) 외국계/중소기업 회사 고르는 법
3) 중소/중견/외국계에서 대기업 이직 가능성
4) 외국계 계약직/파견직으로 근무하는 것이 괜찮을지
따끔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