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졸업을 앞둔 4학년 자격증 vs 인턴 경험

안녕하세요. 내년에 졸업 예정인 일어일본문화학과 학생입니다. 현재 저는 일본어 자격증(JLPT N1)을 취득하기 위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어학 연수(3주)와 단기 유학(6개월)의 경험은 있지만 이외의 전공 관련 대외 활동이나 학회 및 동아리 경험은 전무합니다.

그런데 요즘 취업 시장은 인턴 경험을 중요하게 여긴다고 들었습니다.
취업에 인턴 경험이 없는 것이 마이너스 적 요소가 된다면 1개월이라도 인턴 경험을 하는 것이 중요할까요?
현재 자격증 시험을 공부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크다 보니 다른 곳에서 부족한 부분을 자꾸 찾게 됩니다.
물론 자격증 취득과 인턴 경험을 모두 갖고 있다면 좋겠지만, 자격증 공부에 인턴 경험이 방해 요소가 된다면 자격증 취득을 우선 해야 하는지, 인턴 경험을 먼저 준비해야 하는지 고민이 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체험형 인턴vs취준 집중
안녕하세요. 이번에 체험형 인턴에 붙었습니다. 그런데 고민이 됩니다. 계속 이력서를 지원 중인데, 체험형 인턴 하는 도중에 면접이 잡히면 기회를 놓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냥 입사 포기하고 취준 하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그냥 입사는 해보고 병가나 월차 써서 취준 라는 게 좋을까요.. 저는 제가 8월까지 취업 할 수 있다고 생각은 하는데.. 자꾸 보험을 들고 싶다는 생각이 있습니다.. 그리고, 당장 다음주에 출근하기로 했는데, 만약에 입사 일정을 미루는 방법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기업채용검진 결과
최근 경력직으로 최종합격을하고 채용검진을 받았는데요. 결과지가 기업으로 바로 발송되고, 제가 따로 기업에 물어보라고 하는데요. 원래 이렇게 진행되는건가요? 이런경우 기업에 연락을해서 인사팀에 채용검진 결과와 내용에대해서 요청해도 되는지 알고싶습니다.

Q. 계약직 면접에 성장,발전키워드가 도움이될까요?
제가 현재 자소서 쓴것뿐만 아니라, 면접을 준비하는 과정에서도 성장,발전에 관한 얘기를 주구장창 써놓았습니다. 예를들면 ㅇㅇ기업은 R&D에 막대한 투자를 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은 신설비투입 어쩌고 저쩌고 해서 제가 ㅇㅇ 업무를 배울환경에 최적이라 생각합니다 이런식으로 컨셉을 짜서 모든것을 준비했는데 이번에 면접보는곳은 계약직이후 정규직 전환심사 하는곳을 보러갑니다. 그래서 일단 제가 이 기업에서 1년동안 배우고 성장하면 정규직 전환에는 자신있다 뭐 이런식으로 면접을 보긴할건데 이렇게 해도 괜찮을까요? 혹여나 얘가 기술만쌓고 도망갈 사람으로 보이진않을까 걱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