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회계

Q. 중견기업 상장사 회계직무 희망

안녕하세요
저는 울산대 회계학과 편입생으로 올해 8월 졸업했습니다.
제 스펙은
-학점 4.43 (석차 1등)
-토스 140(IH)
-전산세무2급,전산회계 1급, fat1급, erp회계2급 DB분석가
-동아리 1년 사무팀(매월 결산, 총결산보고서작성)
-세무서 부가세신고 도우미
-3개월 서포터즈 1기(인스타 계정활동 ,컨텐츠 카드뉴스 제작)
-팀플 지역기념품 제작 (캡스톤디자인)
-언어교환 프로그램 참여
-재무관리( LG vs 아모레퍼시픽 비교분석)
-재무제표분석 (포스코홀딩스 기업분석, 경영전략까지 제시)
-아르바이트 : 카페 알바(1년, 2년반 근무)

이것저것 적어놓긴 했지만 전공생으로써 따놓아야 할
난이도 있는 자격증인 재경관리사, IFRS관리사를 취득하지 않았습니다. (후회 하고 있습니다ㅜ)
인턴 경험도 없고 걱정이 되는데요..
***올해 하반기 취업에 도전해도 괜찮을까요??
Or 올해는 자격증만 따고 내년 도전하는게 나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회계 스펙
인서울 하위권 3-1까지 마침 경영학과 학점 3.98/4.5 자격증-재경관리사/전산세무2급/전산회계1급/컴활2급 활동-재무관련부트캠프(3주)/db기업경영 체험스쿨(3일)/사무직알바1개월 현재 중견기업 회계 쪽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기업 특성상 안정적이지 못하다는 느낌이 들어서 금융공기업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1. 현재 사기업 재무.회계 쪽으로 보았을 때 추가해야되는 스펙이나 자격증이 있을까요? 2. 금융공기업으로 튼다면 제 스펙과 무관하게 아예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되나요?

Q. 회계 직무 자격증
ERP 자격증이 가산점이 될까요?? 취업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이 궁금합니다!

Q. 직무관련 고민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31살 남자 취준생입니다. 취업하는 대신 세무사 시험에 도전했고 3년 정도를 공부하는데 소비했습니다. 합격은 하지 못했고 현재는 취업을 준바하고 있습니다. 수험경험을 살려 회계직무로 지원을 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저보다 어리고 학벌과 스펙이 좋은 경쟁자들이 많은 것 같아서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러한 부분 때문에 회계법인이나 세무법인에도 지원을 해봤지만 아무래도 업계가 여성 지원자를 선호하는 것 같더라구요. 현재 저의 스펙은 4년제 경영학과 졸업, 자격증은 재경관리사 보유하고 있고 어학점수는 기간만료로 다시 취득해야하는 상황입니다. 직무관련 인턴이나 아르바이트 경험은 없고 전문직 학원에서 아르바이트 중입니다. 제가 현재 궁금한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계/세무법인을 계속 도전해서 들어간 후 일을 배우고 중소/중견기업 회계팀으로 이직이 가능할까요? 2. 아니면 직무 관련 인턴경험을 하고 자격증과 어학을 보강하여 중소/중견 회계팀으로 도전하는 것이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