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증권 및 자산운용사 채권/주식 운용역에 관심있는 학생입니다.

현재 3학년 경영학과 재학중입니다.
진로방향을 정하기까지 고민이 많았지만
( 주식투자동아리 한학기 활동 / 투운사 / KICPA 1년 준비경험 / 자산운용사 리서치알바 / 교내 홍보대사)를 했습니다.
향후 영어점수(토익) 취득, 전문성 확보를 위한 CFA공부를 할 예정이며
매일 연합인포맥스 들어가서 경제, 금융 이슈들 체크하고 있습니다.
직무 관련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1. 채권과 주식은 성격이 다른 자산인것 같습니다.
현업에서는 채권운용과 주식운용에 있어 업무적으로 어떤 차이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채용공고들 보고 짐작은 가지만, 그래도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고 계신지 알고 싶습니다.
2. 1번 질문과 연관되어서, 채권운용과 주식운용역에서 요구되는 역량에도 차이가 있을까요?
3. 3학년을 마친 뒤, 본격적으로 인턴 구하고자 원서를 넣어보려 합니다.
워낙 인턴하기가 어려운 시기이고, 학벌이나 스펙적인 부문에 있어 부족하진 않을까 걱정입니다.
금융권 인턴을 잡는데 어떤 점을 어필해야 좋을까요?
4. 요즘 대부분의 회사에서 데이터/코딩 관련 역량을 중요하게 보시는 것 같습니다.
혹시 파이썬이나 R 등을 공부해서 금융 관련 프로젝트 해보는 것도 커리어적으로 도움이 될까 궁금합니다.
동아리에서 R 배운거 가지고 이용자수 통계내보고 한 적은 있긴한데, 흠
조금이라도 할줄 알긴 하지만 배워둔거 썩히기도 아깝고 해서요 ㅜ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반도체 품질관리 희망하는데 뭐를 더 하면 좋을까요...
인서울 4년제 신소재공학부 재학중입니다 4학년 1학기 후 휴학중인 상태입니다 학점 3.7/4.5 어학 Opic Im2 6시그마 GB, adsp 취득 학교내 수상 2회 6개월동안 품질관련 업무로 현장실습 Idec 반도체 소자기초 교육 수료 예정) 품질관련 교육 및 실습 혹시 더하면 좋을 것이 있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Q. 퇴사가 많은 직무 면접
안녕하세요. 문과 staff 직무 (백오피스)에 지원하려는 지원자입니다. 희망기업의 현직자에게 물어보니, 해당 부서는 부서 내 상사 이슈로 퇴사자가 굉장히 많다고 합니다. 이 경우, 면접 시 제가 순응적 성향을 가지고 있고 적응력이 빠르다는 점을 강조하면 좋을까요? 이러한 점은 구체적으로 어떤 답변을 통해 드러낼 수 있을지도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Q. 영문이력서에 자격증
영문이력서에 자격증명이랑 발급처도 전부 영어로 변환해서 써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