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신영증권 / 금융상품영업

Q. 증권사 PB직무를 희망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증권사 PB를 희망하는 비전공자 '정보통신공학' 전공생입니다.

20년 02월에 졸업하여 20년 상반기에 우연히, 'OO 증권'에 IT 직군에서 최종면접까지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서류 전형 이후 지점을 방문하여 선배님들을 만나 뵙고 제 성향과 가치관을 말씀드렸습니다. 선배님들께서도 제 성향

상IT 직무보다 조금은 더 영업직무가 적합할 수 있다고 조언해주셨습니다.

결과적으로 'OO 증권' IT 직군에 최종탈락하게 되었습니다.

Q1. 현재 나이 29살, 직무 관련 경험이 없는 상황에서 무엇부터 준비해야 할지 여쭙고 싶습니다.

Q2. 제가 쌓아온 다양한 경험(20살까지 프로복서 준비 경험, 서점 아르바이트, 주차 수신호 요원, 콜센터 보조 지원, 맥주 물류 창고 아르바이트, 농구장 관중 관리. 등등입니다.) 을 토대로 느꼈던 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써도 PB 직무에 경쟁력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Q3. '삼성화재해상보험' 금융아카데미, '미래에셋생명보험' 사관학교 등등의 경험은 PB 직무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뻔한 말이긴 하지만, 정말 최고의 노력을 다해 독하게 살 자신 있습니다. 운동선수에서 대학생 되기 위해 노력했던 2년의 세월을 통해 저 자신에 대해 확신이 생겼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신영증권 포트폴리오솔루션부
WM사업본부 소속의 포트폴리오솔루션 부서로 면접을 가게 되었습니다. 어떤 질문을 준비해 가야 할까요? 자산운용이나 기업금융 쪽을 생각했어서 WM 면접은 처음이라서요!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