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증권인턴 휴가

안녕하세요 최근에 증권사 인턴합격하게 됐습니다. WM직무입니다. 추가적으로 제가 기보 사업체험단 또한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고민인 것은 근무 중 하루를 휴가를 통해 해당 활동을 해야 하는 것인데, 혹시 인턴이 휴가 쓰고 싶단고 편하게 말씀 드려도 되는 것인지 그리고 휴가 목적에 대해서 그냥 여행 또는 쉰다고 둘러대도 되는 지 궁금합니다.
인턴이 처음이고, 채용형 인턴이라 좀 열심히 하고픈 마음에 사소한 것들도 예민하게 바라보게 되네요..
추가적으로 혹시 PB직무인데 증권 분위기는 어떤 지 인턴에게 어떤 일을 시키시는 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촬영팀 일을 하다 무슨 일을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국숭세단 라인에서 올해 경영학을 졸업한 25살 남자입니다. 저는 제대 후 촬영감독이 되고 싶다는 생각에 2년간 영상업 일을 해왔습니다. 그러다 올해 2년간 목표로 했던 메이저 상업 드라마 막내로 일을 시작하게 됐고, 어느덧 3개월정도 지났습니다. 3개월이란 짧은 시간동안 많은 생각이 들었는데, 결론을 내리자면 박살난 워라밸(출퇴근 제외 15시간 근무) / 개인적 적성(공동체 생활 중시)/ 불안정한 일(드라마 &영화 제작 감소 추세)/ 감독입봉의 어려움& 빠른 정년 라는 이유로 일로써는 힘들거 같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따라서 9to6로 직장생활하며 내 취미 즐기면서 소소하게 생활하는게 더 행복할 것 같아, 다른 일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막상 갑작스럽게 취준을 할려니 무슨 업을 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간 경력을 살릴 수 있는 직종이 뭐가 있을까요? 혹은 전공을 살려 공기업 사무직은 어떨까요? 어떤 일을 해야 저녁있는 삶을 지낼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Q. 설계직 어디가는 게 맞을까요?
A. 기숙사와 통근버스 제공, 교통 편리함 망할 위험없지만 사내 분위기 조금 경직되어있음 한가지 업무라 일이 단조롭고 이직시 경력인정받기 힘들 것같음 B. 자취 + 차사야함(월 100그냥 나감), 포괄임금제 식사 챙겨줌 월차내기 편함 여러 업무 맡아보기 좋고, 사수와 회사 분위기 좋아보임, 잘가르쳐줄 것같음 둘 다 소기업 설계쪽이고, 야근이 많습니다. 연봉은 B쪽이 400 많아요.

Q. 건국재 화공에서 연고서성한 전화기로 학벌 옮기면 대기업 갈 확률이 많이 높아지나요?
물론 위쪽 대학이 취업에 더 유리하겠지만 옮기는 데 드는 시간 비용 따지면 지금 할 수 있는 게 편입밖에 없는데 편입도 적게 뽑고 많은 시간 비용이 들어서 고민됩니다 진짜 유의미하게 차이가 나는 게 아니면 편입 준비할 시간에 다른 스펙을 더 쌓을 수도 있다고 생각되서요 특히 요즘 취업이 어려워서 건동홍도 취업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거 같아서 연고서성한 편입을 하면 이게 많이 해소될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