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진로 방향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진로 방향을 잡고 싶어서 질문을 드립니다. 일단 현재 스펙 현황을 나열하겠습니다.

지방국립대 전기공학과 학점 4.2
토익 870,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한국사 1급, 컴활 1급

위의 사항으로만 보았을 때 공기업에 적합한 스펙입니다. 하지만 요즘 들어서 공기업 티오가 너무 절망적이고 NCS를 준비하고자 하니 머리가 안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제가 나이 27살이라 이제부터 공기업을 1년 이상 준비한다고 해도 탈락되면 그동안 투자한 시간이 너무 아까울 것 같아 두렵고 겁이 납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한 진로 방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기업 스펙에 충분하므로 자소서 작성을 시작하거나 면접 준비하기
2. 사기업 스펙에 부족하므로 오픽이나 토스 등의 어학을 추가적으로 공부하기
3. 아직 늦은 나이가 아니므로 사기업과 공기업 준비를 동시에 병행하기

이외에 추가적인 진로 방향을 제안하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27살인 것도 고려해주셨으면 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지거국 화공 4학년 반도체 취업, 대학원 진학 고민입니다.
이제 4학년 2학기로 졸업을 앞두고 있습니다. 3학년부터 반도체 산업으로 취업을 위해 반도체 학과 부전공, 서울대반도체공동연구소 공정실습, 반도체 장비회사 견학 및 장비 사용 교육 등을 이수하였습니다. 현재는 화공과 중 전자재료 관련한 랩실에서 에치쪽 졸업논문 작성중에 있구요 가장 고민되는 것은 사실 반도체 공부를 시작한지 1년이 조금 넘은 상황에서 반도체 관련 공부를 더 하고 싶기도 하고 당장에 회사에 들어가 일하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아서 대학원을 진학해야 하나 고민입니다. 학사 성적도 3.8정도이고 영어 스펙도 낮은 상황에서 당장 취업이 가능하리라는 보장도 없구요.. 어떻게 보면 핑계 아닌 핑계로 대학원을 생각하고 있는데 그래도 내년 상반기까지 취업을 준비해 볼까요 아니면 대학원 진학으로 방향을 잡을까요..? 대학원은 간다면 자대 졸업 논문 작성한 랩실로 갈 것 같습니다. 석사를 졸업해 취업하는게 지금의 상황에서 보다 더 나은점이 분명하게 존재할까요?

Q. 안전직 인턴, 스펙 질문!
안녕하세요. 서울 4년제 대학 화학과 재학중인 4학년입니다. 제가 환경안전직에 관심이 있어서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현재 학점 3.7/4.5 위험물산업기사, 토익 860점이고 수질환경기사 준비하고있습니다. 졸업하면 인턴 지원하고싶은데 정확히 어디를 지원해야되는지 모르겠습니다. 다른분은 안전보건공단 준비하라 그러는데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까요? 답변주시면 감사합니다!

Q. 서포터즈를 위한 서포터즈
현재 경제학과에 재학 중인 1학년이고 금융공기업과 은행에 관심이 있어서 공기업 서포터즈와 은행 서포터즈에 관심이 있습니다. 그런데 서포터즈를 뽑을 때 자기소개서를 써야 될텐데 쓸 거리를 만들기 위해 저의 진로와 관련없는 서포터즈(ex. 편의점 서포터즈, 뷰티 브랜드 서포터즈 등)을 해야 할까요? 그리고 영상 편집 기술 같은 게 있으면 뽑을 때 우대해 주는 경우가 많은데 관련 자격증도 따는 게 좋을까요? 정리하자면 제가 관심있는 기업들의 서포터즈를 하기 위해 저의 진로와 관련없는 서포터즈 하기와 자격증 준비가 필요한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