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진로를 어떻게 할지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곧 졸업을 앞둔 대학생입니다. 저는 학창시절부터 수학선생으로 진로를 정했었습니다.
군대 전역을 하고 바로 작은 수학학원에서 질문선생으로 아르바이트를 3년넘게 하다 원장님의 소개로 좀 더 큰 학원의 강사로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작년에 휴학을 하고 8개월정도 근무를 했습니다.
지금은 다시 원래 학원에서만 일을 하는 중이며 강사로 일을 하는 것이 적성에도 맞고 좋았습니다. 그런데 현실적으로 보자면 AI산업이 발전되고 저출산으로 인해 아이들도 줄어드는 등 전망이 좋지 않아 다른 진로를 선택해야하나 고민이 됩니다. 적성으로만 진로를 일찍 정한 탓에 다른 분야를 흥미를 붙인 적도 별로 없어 어떻게 해야 되나 고민중입니다. 제 고민에 대해 조언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수도권 공대 대학원 화학공학과에서 시험에 대해서 질문있어요..
수도권 공대 대학원 화학공학과에 진학하려면 시험도 보아야 되는데, 혹시 시험은 주로 누가 출제하나요? 그리고 시험은 보통 어려운편 인가요? 또 학부 학점은행제 인문계 나온사람도 사전에 준비만 잘하면 시험을 잘 볼수있나요?

Q. 인공지능학과 대외활동
현재 인공지능학과 재학 중에 있습니다. 정해진 길이 있지 않은 분야이기 때문에 밟아야 할 뚜렷한 루트가 없어 항상 우왕좌왕 하고 있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관련 공모전 외에도 진로에 도움이 될만한 대외활동이 있을까요?

Q. 안녕하세요 제거 전파인증관련 제안서가 왔는데요
안녕하세료 제가 전파관련인증 실험및 측정!?! 하는 이력서 제안이 왔는데요 원청에서 파견나가서 근무하는것이고 계약직 1년 단위로 최대 2년까지 계약 가능한다는데 하는게 좋을까요? 제가 지금 33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