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현대제철 당진제철소 기계정비직 직무 고민
안녕하세요.
이번에 현대제철 당진 - 기계정비직에 지원한 학생입니다. 당진제철소의 기계정비직은 부서가
어떤식으로 나뉘고 정확히 어떤 설비를 이용하고 무슨 일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설비투자, 운영관리 라는 내용도 있던데 이러한 업무도 함께 진행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냥 단순히, 고로 VS 전기로 부서로 나뉘는 건지 현직자분들을 만날 기회가 없어서 이렇게 질문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Q. 현대제철 직무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이번 하반기 현대제철 직무 중 설비투자와 자산운영 직무를 두고 고민중입니다.
저는 현재 여자, 토목기사, 전산응용토목제도 기능사 자격증, 국숭세단 졸업, 공모전 경험 O, 인턴 경험 O 등을 갖췄습니다. 필수 전공란에 두 직무 모두 공학계열이고, 우대사항은 설비: cad, pmp , 자산:토목기사가 있습니다.
1. 자산운영은 부동산 현황관리 +인프라 지원인데, 인프라지원은 제가 해온 경험과 맞다 생각하지만 부동산 현황 업무 관련 경험이 없고, 판교는 학벌컷이 있을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2. 설비투자는 토목기사 우대가 아닌 cad가 있고, 설비투자 계획+공사관리로 되어있습니다. 지방 출신이라 당진 지역에 대한 거부감이 없지만, 직무 설명을 봤을 때 1번이 핏한 것 같기도, "공사관리"라고 명확히 써있는 2번이 더 핏한 것 같기도 해서 고민입니다. 또, 현장 관리 직무는 성별 영향이 있을 수도 있다는 걱정 (저의 편견입니다ㅠ)
둘중 어느 직무가 더 맞을지+ 직무설명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