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한국철도공사 / 모든 직무

Q. 철도 기관사가 되고싶은데요..

저는 현재 33살 남자입니다. 일반인도 기관사가 될 수 있다기에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그런데 몇가지 걸리는 점이 있습니다. 20대때 방황을 많이 해서 대학교도 자퇴를 하고 허송세월을 보내다 공무원시험에 도전했다가 이 길은 내길이 아님을 깨닫고 정리를 하였습니다. 그러고보니 남은게 하나도 없더라고요..어떤 경력도 학력도 남은게 없습니다.남은거라고는 고등학교 졸업장이 전부인데 이런저도 기관사가 될 수 있을까요?
나이도 너무 많고 학력도 고졸인데 처음으로꿈이 생겼습니다..올해 입교해서 면허증을 취득후에 공사에 입사할 수 있을까요?
면허증만따고 취업이 안된다면 너무 리스크가 크기에 걱정이 많이 됩니다..그리고 운좋게 최종면접까지 가더라도 자소서를 쓸때 불리하지 않을까요..? 확실한 취업 보장이 된다면 도전하고 싶은데 자꾸 망설이게 됩니다 현직자분들 도와주세요ㅠ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코레일 가산점 적용범위 질문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사무영업 아니면 수송준비중입니다. 내년 상반기 일반공채 준비중인 준비생입니다. 채용제도변화자료 읽어보면 필기 실기 면접시험점수와 가점의 합산점수 고득점 순으로 최종합격이 결정된다고 합니다. 채용변화가 이루어진걸로 아는데 12점이 만점인걸로 아는데 9점이면 불리할까요? 자격증 3개 기준으로 12점 만점인걸로 압니다. 어학만점기준입니다. 필기에만 적용되는 걸까요? 아니면 가점이 전체적으로 적용되는건가요?

Q. 코레일 권역 배치관련 질문입니다.
제가 청주에 살고 있기도 하고 충청권역에서 근무를 원하는데 배치가능권역이 강원도까지도 일부 포함이더라구요. 권역배치는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순환도 어떤식으로 이루어지는지 궁금합니다.

Q. 코레일 스펙에 대해 질문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코레일을 간절하게 가고싶어서 준비중입니다. 마침 국민취업지원제도에서 실시하는 코레일 일경험프로그램이 지금 접수받고 있는데 저는 현재 실업급여를 받고있어서 신청자격이 되질 않아요. 제가 지금 준비하는 직렬은 사무 수송직렬입니다. 고객응대관련된 아르바이트를 하는것이 좋을지 아니면 계약직 단기로 중소기업에서 고객응대업무를 경험해보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어느것을 경험하는것이 스펙에 도움되나요? 분명히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통해서 코레일일경험한 사람이 코레일 공채때 지원해서 자소서나 면접에서 사용할 경우를 대비해서 저는 어떤일을 경험해보면 좋을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저는 정말 철도를 엄청 좋아하고 관심이 많아서 기차여행과 철도사진을 찍으러 다니는데 핸드폰으로 찍는것은 아무 스펙에도 사용 못하나요? 공모전같은건 참여해본적이 없습니다. 철도에 대한 애정을 어떻게 어필하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코레일은 채용시스템변화가 생겨도 학점이나 나이는 블라인드라서 상관 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