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총무

Q. 총무 현직분들께 질문 드립니다. (이직 / 가장 큰 단점)

안녕하십니까!! 글이 길어져 질문을 위로 끌어 올렸습니다

>>질문

1. 총무 직무에서 유사 직무로의 이직하는 경우 많은가요? (총무->총무 / 총무->인사 등)

2. 총무 직무에서 무관 직무로의 이직 많이 어려운가요? (총무->은행/증권/영업/기획 등)

3. 현직님들이 총무 직무에서 느끼는 가장 큰 단점이 무엇인가요?

>>본문

안녕하세요, 26 여자 취준생입니다. 외국어과를 나와 작년 해외영업 직무를 고집하다가, 취업준비가 길어져 올해는 다양한 직무에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기업 총무 직무에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요. 인터넷으로 직무를 공부하고 있지만, 뽑는 인원이 적어서인지 현직자의 목소리를 듣기가 쉽지 않아 코멘토를 찾았습니다.

아래는 저의 대략적인 스펙인데 혹시나 상담에 도움이 될까 싶어 참고사항으로 남깁니다.
학교 SKY / 학과 외국어 (복수전공 인문기타) / 학점 4.07 / 토익 950 / 토스 Lv7 / 인턴 3회 (해외 통역 / 국내 외국기관 /국내 외국계 영업)

답변 미리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중소기업 총무
이번에 중소기업 총무로 입사하게 됐습니다. 업무는 “4대보험 업무 및 급여계산”인데 많이 힘들까요..? 퇴사자 후임으로 들어가는데 걱정이 많이 되네요ㅠㅜ 검색해보이 인사업무 중에서도 난이도가 꽤 있다던데 잘 할 수 있을까요ㅠㅠ 아무래도 금전적인 부분은 모두가 예민하니 걱정이 되네요..

Q. 학은제 학위와 일반대 학위 병기로 인한 디메리트가 있을까요?
학벌 도움 못 받는 평범한 대학에 1학년으로 입학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속한 대학, 전공이 마음에 들고 전망도 괜찮아 이 전공을 졸업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학과가 정보처리기사 빼고 국가기술자격증(기술)에 응시가 불가능합니다. 관련 분야가 없는 탓에 응시하려면 복전을 하거나 전과를 해야 하는데 성적에 문제가 생길 것 같아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종강-개강 사이에 원격 교육이랑 자격증과 결합해서 경영학 학점은행제 학위를 취득하고자 계획하고 있습니다. >국가기술자격증 응시 자격(거의 대다수는 열림), >회계사 응시 자격, >평생교육사, 사회복지사(일부) 관련 학점 취득을 목표로 잡고 학습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140만원 예상) 그런데 이 과정에서 나오는 경영학사가 개인저긍로 아깝다는 생각도 갖고 있습니다. 혹시 이렇게 얻은 학위를 이력서에 일반 4년제 대학 학위와 함께 병기한다고 하더라도 디메리트가 없을까요? '없는 것보다 나은' 수준일까요?

Q. 서류 진위여부 검증 시기가 언제인가요?
보통 최종 합격 전 제출한 서류로 진위여부 검증 하나요, 혹은 최종합격 뒤 입사 시에 진위여부를 검증해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