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취업을 했는데도 불안해서 못 살겠어요..

안녕하세요.
코맨토 분들의 조언을 받아 취업에 성공했습니다.
계약직이긴 하지만 원하던 직무를 하고 있어서 행복하개 업무를 하고 있어요.

그런데 문제는 너무 불안하다는 거예요..

한번 업무 중 실수를 했는데,
이에 대해 상사분께수 넌 3개월 동안 우리는 간보는 사이다.. 업무를 바꿔야 하는지 고민했다.. 의심스럽다 이런 말씀을 해주셔서 더 열심히 했습니다..

그런데 긴 취준 기간을 지나온 저에게는
그 말이 3개월 후에 나가라는 말로 들렸어요..

취준 동안 불안장애가 있었습니다.
하도 많이 떨러지다 보니 이미 입사 한지 3개월차 접어들었음에도 불안해요..

원래 성격이 좀 살갑고 엉뚱한 면이 있습니다.
긍정적이기도 하구요.
대외활동 하면서 이런 부분이 좋게 작용하여 여러곳에서 대외활동을 하고 상도 탔습니다.

문제는 저의 이런 커뮤니케이션 장점이 잘 발현되기를 바라지만 상사분과 마주하는 게 두렵고, 저를 짜른다는 말을 하실 것 같아 불안해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효성중공업 현직자 선배님들 질문있습니다.
이번에 창원에 생산 쪽에 변압기 설계 자동화 프로그램 설계 직무로 지원해서 면접을 앞두고 있습니다. 직무 PT를 해야하는데, 관련 활동이나 전공 과목 중에 최대 3개를 10분 내에 발표를 해야합니다. 제 전공이 제어쪽이라 어떻게 엮어야 할지 고민이 많습니다. 1. 프로젝트한거 2개랑 전공과목 1개 해서 해봤는데, 전공과목을 뭐를 해야할지 참 애매합니다. Ai 쪽 일거라 예상하고 머신러닝 과목으로 엮어보기는 했는데, 차라리 캐드랑 엮는게 나을지 고민입니다. 2. 그리고 혹시 변압기 설계 프로세스에서 자동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파트가 있을까요..?

Q. 전력변환 개발자로서 어느 기업이 괜찮을까요?
저는 전력변환(인버터/컨버터, SMPS) 같은 개발자로서 대기업에 이직하기 위해 현재 중견기업(B2C 자사 제품 있는 곳) 연구소 두 곳 붙었습니다! 어디를 가는게 조금 더 이직에 괜찮을까요? 1. X-ray 발생기(제너레이터) 개발 / 의료기기 2. 전기차 충전기 HW개발 그리고 학사로 경력 쌓고 대기업 이직이 괜찮은가요? 아니면 재직중 야간대학원 졸업 후 이직이 괜찮을까요?

Q. 내일이 면접인데
내일이 전공 직무관련 PT면접인데 개인적인 이유로 준비를 아예 못했습니다. 그래서 합격은 바라지도 않고 사람답게라도 답변하고 나오고 싶은데 최소한으로 준비해가야 할 게 뭐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