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SK텔레콤 / 네트워크

Q. 취준을 위한 우선순위가 잡히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네트워크 직무 취준생입니다. ( 서울소재대학, 21.02 년 졸업 )
간단하게 제 정보를 정리하자면
전공 : 컴퓨터공학, 전자전기공학 복수전공
학점 : 4.05/4.5
영어 : 오픽 IM2 ( 다시 준비중 )
[전공관련 활동]
학부연구생 - 라우팅 프로토콜 관련 프로젝트 개발 보조 ( 논문 작성 중 )
- ICMP 프로토콜 담당 개발 중
-인공지능, 라우팅 등 논문 스터디
앱개발(교내대회 수상), 멘토링 활동(1년)
[비전공활동]
전공활동에 비해 과도하게 많습니다... 대학교 3년을 대외활동에 쏟아 부었습니다
다양한 경험, 도전 정신 정도로만 자소서에 어필하려 합니다.

컴퓨터 공학(임베디드, 네트워크)과 전자전기공학(신호처리, 통신)을 복수전공 하며, 학부 전공 내용을 가장 어필할 수 있는 분야가 네트워크라 생각하여 최근 진로를 정하여 취준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제 상황에서 하반기 취업전, 해야할 항목이 너무 많습니다
1. 오픽 IM2 -> IH
영어 성적은 당연히 고고익선...
2. 논문 작성 및 투고
연구활동을 증명하기 위해서는 논문 작성이 필수적이라 생각합니다.
3. 프로토콜 개발 ( 직무관련 경험 )
실무개발 경험이 필요하다 생각하여 시작했습니다.
4. CCNA 자격증 취득
네트워크 관련 자격증이 아예 없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5. 인적성, 코딩테스트 준비
보통 지금부터 준비를 한다더군요...

사실상 위 항목을 모두 하기에 하반기 취업시장 전까지 시간이 턱없이 부족하다 느낍니다....
물론 모두 다 이루는 것을 목표로 하겠지만, 위 항목의 우선순위가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멘토님들은 우선순위가 어떻게 되고, 위 항목 말고도 제가 필요한게 있다면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하반기 지원전까지 통신, 네트워크 관련해서 어떤 자격증을 준비할지 고민중입니다.
8월 말에 엇학기 졸업을 앞두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전자공학과에서 통신, 네트워크 위주로 공부했고 통신 관련 연구실을 다니며 학부생 논문도 작성해서 발표한 경험이 있습니다. 다만 그 외에는 특별한 스펙이 없어서 급하게 자격증을 준비할 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현재 스펙을 말씀드리면 오픽 : IM1 토익스피킹 : 점수 기다리는 중(오픽 실력이 늘지 않아서 토스를 봐봤습니다) 학부연구생 1년, 통신 관련 논문 작성 C++, python3 약간 할 수 있는 정도 학점 4.5 기준 3.5 자격증을 준비한다면 정보통신기사나 CCNA, 아니면 클라우드나 서버 관련해서 준비할 것 같습니다. 하반기에 취업을 생각하는 이상 시간이 한정되어 있어서 준비한다면 하나 정도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컴공과 4학년 통신/네트워크/인프라 직무 고민
안녕하세요 컴공과 4-1 재학중입니다. 현재 컴퓨터비전, 딥러닝 공부 하다가 진로는 다른쪽으로 하고싶어 네트워크나 통신직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서울 하위권 대학 학점은 4.3/4.5, 오픽 IM2, adsp 자격증 있으며 백엔드 프로젝트 1개, AI 프로젝트 3개, AI관련 교내 대회 장려상있습니다. 제가 네트워크, 통신쪽으로 가려고 생각하고 SKT 희망하고 있는데 남은 기간동안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고민되서 여쭤봅니다. 1. 자격증은 일단 정보처리기사를 따려고 생각하는데 필요할까요? 정처기 이후에 CCNA 따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2. 컴공은 백엔드, AI 등등 프로젝트 진행할게 많았는데 네트워크나 통신쪽은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하려면 어떤식으로 진행해야 하는지 감이 안잡히는데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자소서관련 글을 작성할때 필요할거같아서요! 질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Q. CCNA 학원 없이 독학으로 해도 괜찮나요,,?
CCNA 학원에서 강조하는 것이 직접 장비를 다뤄보며, 단순 이론 뿐만 아니라 경험을 쌓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근데 찾아보면 CCNA는 대부분 덤프 자료를 구매하여 단순 반복으로 시험을 공부하시는 분이 많은 거 같습니다...! 나중에 취업 이후를 생각했을 때 어떤 방향성이 좋은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