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코레일 스펙에 대해 질문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코레일을 간절하게 가고싶어서 준비중입니다. 마침 국민취업지원제도에서 실시하는 코레일 일경험프로그램이 지금 접수받고 있는데 저는 현재 실업급여를 받고있어서 신청자격이 되질 않아요.
제가 지금 준비하는 직렬은 사무 수송직렬입니다. 고객응대관련된 아르바이트를 하는것이 좋을지 아니면 계약직 단기로 중소기업에서 고객응대업무를 경험해보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어느것을 경험하는것이 스펙에 도움되나요?
분명히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통해서 코레일일경험한 사람이 코레일 공채때 지원해서 자소서나 면접에서 사용할 경우를 대비해서 저는 어떤일을 경험해보면 좋을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저는 정말 철도를 엄청 좋아하고 관심이 많아서 기차여행과 철도사진을 찍으러 다니는데 핸드폰으로 찍는것은 아무 스펙에도 사용 못하나요?
공모전같은건 참여해본적이 없습니다. 철도에 대한 애정을 어떻게 어필하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코레일은 채용시스템변화가 생겨도 학점이나 나이는 블라인드라서 상관 없나요?
Q. 코레일은 학점 나이 전혀 영향이 없는건가요?
안녕하세요. 한국공항공사같은경우는 AI답변이라서 신뢰도가 낮지만 최종합격에 나이 학점이 고려된다고 봤는데 코레일도 나이와 학점이 최종합격과 채용검토할때 고려되나요?
또한 저는 철도전공자도 아니라서 철도관련된 일이나 경험을 쌓고싶을땐 어떻게 알아봐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꾸준히 NCS와 전공공부 스펙준비하는것이 좋은가요?
사무와 수송직무기준으로 서비스가 들어간 일을 해봐도 남들과 차별화된 스펙을 가지게 되는건가요?
Q. 코레일 가산점 스펙 질문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사무영업 아니면 수송준비중입니다. 내년 상반기 일반공채 준비중인 준비생입니다. 채용제도변화자료 읽어보면 필기 실기 면접시험점수와 가점의 합산점수 고득점 순으로 최종합격이 결정된다고 합니다.
채용변화가 이루어진걸로 아는데 12점이 만점인걸로 아는데 9점이면 불리할까요? 자격증 3개 기준으로 12점 만점인걸로 압니다. 어학만점기준입니다.
필기에만 적용되는 걸까요? 아니면 가점이 전체적으로 적용되는건가요?
필기 면접 실기를 잘보면 커버할수 있나요? 걱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