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공기업과 사기업 갈피를 못 잡겠어요
안녕하세요 현재 대학교(국숭세단) 4학년 2학기에 재학중인 24살 여학생입니다!
현재 금융권이라는 막연한 목표만을 갖고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는데 아직 공기업으로 가야할지 사기업으로 가야할지 갈피를 못 잡고 있습니다
이번 달 안에 확실히 갈피를 잡아서 내년 상반기 인턴 채용 전까지 필요한 스펙들을 쌓아가려고 합니다!
아직 취준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아 금공이라면 a매치, 사기업이라면 대기업으로 가고 싶은데, 제가 갖고 있는 스펙을 보시고 공기업으로 갈려면 어떤 것을 더 보완해야하는지, 사기업을 갈 것이면 어떤 점을 더 추가해야하는지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테셋 S등급
-AFPK
-JLPT N2
-JPT 805
-한국사 1급
-컴활 1급
-토익 835점
(혹시 토익 점수를 올려야할지 오픽 같은 걸 더 따야할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은행 대외활동 스펙 필수인지 궁금합니다
은행권 취업을 고민하는 공대생입니다. 인턴이나 서포터즈 활동 경험이 없는데 은행권 준비할 때 중요한 스펙인지 궁금합니다. 대외활동이 없다면 자격증 준비로 커버가 가능한지도 궁금합니다.
Q. 교환학생 관련 고민
비슷한 질문 글을 올렸지만 여전히 너무 고민이 되어 다시 한번 조언을 얻고자 글을 씁니다!
저는 상경계열 재학중인 여학생이고, 대학 입학 전부터 막연히 교환학생을 가고자 하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이유는 크게 두 가지인 것 같습니다.
1. 해외에서 경험을 쌓고 영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서
2. 후에 취업을 위한 자소서 작성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서(글로벌 역량 강조 등)
이제 3학년에 올라가서 진지하게 고민하고 결정을 내려야 하는데요. 집안 사정이 좋지 않은 걸 저도 잘 알고 있지만 부모님께서는 네가 정말로 원하면 어떻게든 돈은 마련해보겠다라는 입장이십니다. 하지만 저는 그게 얼마나 큰 부담이 될지 잘 알고 있어 쉽게 알겠다라고 답변을 드릴 수가 없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하는것이 좋을지 인생 선배이시자 현직에 계신 분들께 조언을 얻고자 글을 씁니다.
(현재 준비된 것은 좋은 학점뿐이고..토익같은 자격증이나 대외활동 등의 경험이 전혀 없습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