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제조업 중소기업 / 해외영업

Q. 퇴사 후 취업준비 VS 재직중 취업준비

3개월된 여자신입입니다.(한달반 국내영업에서 해외영업부로 옮김) 2650만 연봉, 퇴직금 미포함, 상여금X 야근비X 평균 8-9시까지 근무 출퇴근 약 2시간반. 12-1시 가 점심 시간이지만 12시 반이 되어서야 점심을 먹으러 갔다오고 1시까지 와서 다시 일 시작(저녁식사도) 하는일은 주로 메일링 입니다. 견적 관련이나 기술문의같은. 아이템이 특이해 실수를 합니다. 이제 두달 됐는데 자기주도적으로 하라면서.. 사장님은 매일같이 화가 나시면 소리치며 욕을 합니다. 또한 계속 메일링을 하다보니 점점 정체되는 느낌. 내년이면 곧 30살 에다가, 늦게 졸업하여 아직 쌩 신입입니다. 퇴사를 하려면 정직원이 되기전 말하는게 맞겠죠..? 1년 이상 다닐수 없다는걸 알고 있기에 경력을 살려 옮기기는 어려울꺼라고 생각됩니다. 3개월이지만 빠른 퇴사후 취업에 올인 또는 재직중 준비해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좀더 무역관련을 배우고싶습니다. 환경이 저를 힘들게하네요ㅠ 다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