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퇴사자가 끝도 없는 회사 계속 남아있어도 될까요

중소기업 6개월차 신입입니다.
요즘 팀 분위기가 퇴사자 문제로 뒤숭숭해서 장기근속 의욕이 점점 떨어지네요.
지난 달 팀장님이 이직하시고 5명이던 팀 인원이 4명이 되었는데요. 2월 중으로 1명, 4월 중으로 1명이 곧 더 퇴사한다고 합니다.
그나마도 4월에 퇴직하시는 분은 원래 2월에 퇴직하려던 걸 회사 측에서 붙잡아서 미루게 되신 거라고 합니다...
지난 달 말에 새로운 신입을 한 명 뽑았는데 그분도 1주일 만에 그만두셨습니다.
원래는 제가 팀 막내였는데 이러다가 2순위 고참이 되게 생겼습니다.
최고 빌런은 사장인 것 같습니다. 편집증적으로 보고를 받는 것까지는 업무 관련이니 이해를 합니다. 문제는 단순 대면 보고를 수십 분에서 한 시간씩 받는다거나(말이 많습니다.) 직원 하나 찍어서 실수 하나에 소리지르며 무안 주기를 수시로 일삼는다는 겁니다.
지금까지는 선임들 덕에 버텼다지만 앞으로는 어떨지 막막합니다.
그래도 1년은 버티는 게 맞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취업 후의 전망>
시장 상황이 불분명하고 길 안내자가 없으면 현재 상황에 빠르게 익숙해지기가 어렵습니다. 이럴 때 저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Q. 스펙 어떻게 쌓아야할까요?
화학과 2학년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취업을 위해서 스펙을 쌓고 싶은데 당장에 뭘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선배들은 어짜피 대학원 갈거면 학부연구생이 최고 스펙이라고 하는데 제가 가고싶은 분야의 학연생을 하려니 아직 그 과목을 안배워서 당장 학연생 할 처지도 아니고, 학연생을 한다하더라도 그것만 하고싶진 않고 다른 스펙도 쌓고싶은데 다들 다른건 별로 추천하는게 없네요 대학원에 갈 예정이지만 그래도 쌓을만한 스펙은 어떤게 있을까요? 제약이나 바이오회사 지망중입니다

Q. 블라인드 지원서 작성 질문
안녕하세요 , 블라인드 채용 지원서에 경험사항의 소속단체 부분 작성시 00대학교 동아리 경험일때 대학교 동아리 라고 작성하면 되나요 아니면 그냥 동아리 라고만 작성하면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