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4학년 2학기를 어떻게 보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철강회사 생산기술/관리직 취업을 희망하는 신소재공학과 4학년입니다.
학교는 지거국 하위권(이원화 캠퍼스)입니다.
현재 학점은 3.92/4.5이고 외부 스펙은 없습니다.
방학중에 토익 IM3를 취득하고 11월에 스틸챌린지 대회를 참여할 계획입니다. 올해 기사시험이 종료가 되었기에 내년에 산업안전기사를 취득하고 부족하다면 금속재료기사까지 취득 계획을 세웠습니다.
다만, 학기중에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현재 생각중인건 제 직무에 관한 (철강 공정, 엔지니어 직무) 공부와 목표 기업의 인재상,기술 등의 조사를 하며 남은 학점을 병행하는걸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방향이 괜찮은걸까요?
또한, 포스코, 현대제철, 동국제강 등의 기업에 취업하기 위해선 무엇을 더 준비해야할까요? 졸업유예를하고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직무에 맞는 중소기업 인턴(청년내일 일경험)을 해야할까요?
많이 늦었다는걸 체감하고있습니다... 현직자분들의 따끔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Q. 조업(생산 설비 운전직무)는 어떤걸 하는 직무인가요?
제가 이번에 포스코 스틸리온에 조업 직무에 지원하였는데 조업(생산 설비 운전직무)는 어떤걸 하는 직무인가요? 생산설비운전과 더불어 정확히 어떤업무를 하는지 알려주실 멘토분 계십니까?
Q. 포스코 생산기술직 인턴 면접 보러갈까요?? 멀어서 고민
경기도4년제 공대 3.66 졸업예정
토익 850/일반기계기사/현장실습 2개월/제조업 설비기술 직무부트캠프/전공프로젝트
공기업 목표하고 있어요. 직무는 설비 관리직?
하반기 서류 15군데 넣었고
국가철도공단, 포스코생기직 인턴 붙었어요
국철공은 필기 준비를 못해서 그냥 쳤고, 62 / 75컷으로 탈락
다른 공기업은 가점부터 안돼서 서탈
사기업은 대기업 위주로 넣었으니 어림도 없었겠죠
포스코 생기직 인턴 면접 하나 남았는데 다음주거든요
부모님께 말씀드리니깐 4년제 나온 애가 무슨 고졸 뽑는 (아마 현장직 E직군) 데를 지원했냐고 다그치더라고요
인턴하면서 현장경험도 쌓고, 정규직 전환 면접 봐서 붙으면 좋은거고, 다니면서 자격증 공부 스피킹 공부해서 공기업 노리려고 하는데
쓸데없는데 시간쓰지말고 지금부터 공부해서 내년 상반기 공기업 준비하라고 하더군요
아직 합격도 아닌데 너무 김칫국 마신다고 생각하시겠지만, 다음주 면접은 보러가는게 좋을까요?
포항이 멀어서 왕복하는게 일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