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품질관리

Q. 품질관리 국비지원 캠프

제가 화학과를 졸업했지만, 학점도 좋지 않고 마땅히 잘하는것도 없습니다. 취업 분야를 알아보니 영업관리, 품질관리, 생산관리 쪽으로 지원을 해볼 수 있을 거 같은데, 품질관리 국비지원 캠프를 발견했어요!

교육내용
품질(QM/QC관리)직무 전문 현장실무 교육(기초통계학, 관리도, 통계프로그램, FMEA, Q-COST등)
시스템인증 교육(ISO09001, ISO14001)
품질관리 기법 및 국제품질 (QME, SIX SIGMA(GB)등)
국가공인 데이터분석 준전문가(ADsP)자격취득 교육
4차산업혁명 기술 (AI, 데이터분석, 스마트팩토리)

교육일수 86일

이 캠프가 품질관리 취업에 있어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까요?? 현직분들의 인식이 궁금합니다.
아니면 중소기업이라도 그냥 바로 품질관리 일을 시작하는게 더 도움이 될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가고 싶지 않은 직무 인턴에 선발됐는데 갈지 말지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공대 졸업하고 취업 준비중인 26세 남자입니다. 제조업 품질관리 직무 취업 희망합니다. 내년 상반기 공채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 그때까지 공백기를 어떻게 보낼지 고민하다가 제조업 품질관리 일 경험 인턴(2개월짜리)에 지원했어요. 그런데 제가 면접을 못 봐서 탈락했습니다.. 대신, 다른 직무 (문과계열) 인턴 자리가 하나 비었는데 할 생각이 있냐고 하시더라구요. 공백기에 뭐라도 하자는 마음으로 일단 하겠다고 말씀을 드리긴 했는데, 하는게 맞는건지 확신이 서질 않습니다.. 만약 문과계열 직무로 인턴을 하면, excel, ppt 위주로 문서 작업을 주로 하게 될거라.. 나중에 품질관리 공채 자소서에 쓸 소재를 못 건질까봐 걱정입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일 경험 인턴은 보통 1~2명밖에 선발하지 않아서 제가 뽑힌다는 보장도 없으니, 그냥 일 할 기회가 왔을 때 뭐라도 하는게 맞나 싶기도합니다..... 어떤 조언이라도 부탁드립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Q. 위산기가 바이오 제약 쪽에 어떤식으로 도움이 되나요?
위험물산업기사가 바이오 제약 회사 품질관리 직무에서 어떤식으로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Q. 수도권 식품회사 중 품관(QC)업무도 다루는 기업?
현재 4-2 재학중인 여자입니다. 수도권 4년제 대학 식품공학과 전공입니다. 학사 취업을 목표로 하며, 품질관리(QC) 업무를 생각중입니다. 품관은 보통 공장에서 다뤄 지방에 많이 분포하는데 혹시 수도권에 있는 식품회사(대기업,중견기업)가 있을까요? 제약회사 품관도 원하지만 바로 취업하기는 어렵다고 들었습니다. 식품공학과 출신 학사가 갈 만한 수도권 쪽 제약회사도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