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플랜트 토목 설계

안녕하세요 플랜트 토목 시공 지원중인 취준생입니다. 궁금한게 두가지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1. 처음에 플랜트 토목 시공쪽으로만 생각을 해서 플랜트 터목 설계 관련된 스펙은 전무한데 지원해도 경쟁력있을까요?
2. 인프라 토목과 플랜트 토목 지원자 수에서 차이가 많이 보이던데 인프라 토목이 더 많이 뽑아서 그런건가요?
제 스펙은 인서울 토목 졸업,3.63, 토목기사, 산업안전기사, 오픽 IH, 어학연수 1년, 현장실습 2개월 정도 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퇴사사유 꼬리질문에 관해
안녕하세요 중고신입 이직 준빕중입니다. 퇴사사유에 관해 다음과 같이 답하려고 합니다. 현회사 업무에서 다양한 공정을 경험해 볼 수 있었다. 저는 여러 공정을 경험하며 공정마다 발생하는 다른 문제들에 대처해보며 공정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실력이 올라감을 느꼈다 => 더 다양한 공정을 경험하며 전문가로 성장 원함. 내가 성장해서 너네 회사에 기여할 수 있음.(A) 근데 이렇게 답하면 분명 "그러면 지원자는 우리회사에서 다양한 공정을 경험할 수 없다면 퇴사할건가요??"라고 질문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때 "아닙니다 그래도 (다른 이유 B)가 있어서 퇴사하지 않고 오히려 같은 업무를 해도 배운다는 마인드로 기회를 기다리겠습니다" 라고 답하는게 맞을까요? 이렇게 답하면 기존 논리(A)를 부정하는 것 같아요. A 때문에 이직한다 해놓고, A가 없어도 괜찮다! 라고 하는게 맞을까요? 그렇다고 퇴사한다할수도 없고요... 실제로 유사한 꼬리질문을 받아봐서 조언을 구합니다!

Q. 석유화학 생산관리 종사
국숭세단, 고분자공학과, 3.68/4.5, 화공기사,산업안전기사,위험물산업기사 , kopia플랜트 교육 수료하였고 Aspen자격증 취득준비중 및 직무부트캠프에서 공정 트러블슈팅 수업을 듣고있습니다. 가장 고민인것은 공모전 활동 및 인턴경험이 없는 것 입니다. 따라서 자소서 직무수행강점에 넣을 만한 것이 소통능력, 세심한성격 등 전공관련에 관한 경험이 없어 자소서내용부터 쓸게 없는거 같습니다. 현실적으로 석화 대기업 생산관리를 바라보는건 힘들까요?

Q. hct(에이치시티)
대졸 초봉이나 시험 엔지니어 업무에 대해 궁금합니다. 다른 시험 인증 기업과의 차이점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