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학벌을 이겨내며 마케팅을 꿈꾸는 취준생들과 경쟁을 제대로 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멘토님. 코멘토를 방문하면서 포스팅 너무나도 잘 보고 있습니다. 멘토님들의 답변은 저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는 거 같아요~
항상 다른 글들을 대신해서 고민을 해결하다가 이번에는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저는 마케팅과 오픈마켓 MD 직무를 위해서 지금껏 관련 경험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25살로 현재 지방 사립 4년제 3학년을 끝내고 휴학 중에 있습니다.

​학교: 지방사립4년

학점: 3.7/4.5

어학: 토익 700, 오픽 IH

대외활동: 금융권 마케팅 서포터즈 2번, 비영리 기관 1번, 대학생 광고 평가단

자격증: 유통관리사 2급 , 검색광고마케터, CS리더스관리사, ACA, GAIQ

공모전: 교내 아이디어 기획, 생명보험재단 네이밍 공모전에서 각 1회 수상

경력사항: 롯데그룹 마케팅 인턴 1회, 현재 식품 중소기업에서 마케팅팀으로 7개월째 근무 중입니다.

이번 9월에 복학하면서 학업과 병행하며 지인의 의류 온라인쇼핑몰 창업에 운영과 마케팅을 함께 진행하기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스펙에 대한 압박감이 많다고 생각해서 쉬지 않고 계속 관련 직무를 경험하고 있는데요..

마케팅 직무를 관련해서 다양한 글을 접하면서 학벌을 많이 본다고 들었습니다.그래서 저는 학벌이 좋지 않아서 정량적인 것들을 많이 채우자라고 다짐했었습니다..!

위에 경험들을 가지고, 학벌을 이겨내며 마케팅을 꿈꾸는 취준생들과 경쟁을 제대로 할 수 있을까요?
나아가 앞으로 보충해야 할 것들은 어떤 부분이 있을까요..?
어려운 질문이지만, 멘토님의 개인적인 생각은 어떠하신지 궁금합니다ㅠ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직무가 헷갈려요
제2외국어(독일어)를 살려서 해외 마케팅, 해외영업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을 하고싶은데, 이런 경우 해외영업이 맞는지 마케팅이 맞는건지 헷갈립니다. 곧 졸업이라 정해야 하는데 직무 경험이라고하면 아직 마케팅연구소 3개월 정도 밖에 없습니다. 영어(토익, 오픽), adsp, 사조사2급, 기자단, 컴활1급, 독일어b1 여기서 어떤 직무를 선택하는게 좋을까요?

Q. 신입 OT 불참
신입 OT를 불참하면 불이익이 있을까요?? 안내문에 불이익은 없다라고 되어있긴한데 걱정이 됩니다. 도와주세요!

Q. 자격증 산업기사 VS 기사
자격증 취득할려고 하는데.... 비선임되는 기사 자격증 품질경영기사 라든지...정보처리기사 취득하는것보다... 위험물산업기사 취득하는게 더 나은가요?? 위험물은 기사가 없어서...그리고 소방안전관리자도 되고.... 좋은거 같은데 맞나요?? 왜냐면 특히 회사에서는 기사만 취급해서....산업기사하고 기능사는 조금 죄송하지만 현장직 인식이 있어서...고민인데 조언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