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sk하이닉스 / 연구개발

Q. 학부 졸업 후 취업준비를 할지 대학원에 갈지 고민중입니다.

저는 수도권4년제로 편입하여 물리학과(주전공)와 기계공학과(복수전공)을 전공한 사람입니다. 학부는 내년2월에 졸업하게 되고 그때 나이는 29살입니다. 학점은 현재 2.98이며 졸업학점은 3.0~3.1 사이일 것 같습니다. 어학은 토익740, 토스140(LV6)있고 공모전, 인턴 등 기타 스펙은 전무한 상태입니다.
대학원을 생각하게 된 이유는 낮은 학점, 거의 전무한 스펙을 보완하기 위해 취업을 목적으로 가는 것이며, 대학원은 학부와 같은 대학으로 갈 생각입니다. 다시 말해 연구 및 공부가 목적인 대학원 진학이 아니라 취업이 목적입니다.
이런 상황에 처해있는 제가 학부만 마치고 취업준비를 하는 것이 나을지 대학원에 가서 취업준비를 하는게 나을지 요즘 너무 고민이 됩니다. 현직자 분들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부족한 스펙 관련하여 질문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취준 고민중인 23살 여학생 입니다. 하이닉스 혹은 삼전 반도체 소자 개발 쪽으로 직무 지원하고 싶은데, 제 스펙에 부족한 점이 있다면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학점은 3.78 정도입니다. 1,2학년때 학과 공부가 어려워서 애먹다가 3,4학년때 성적 장학금 받을 정도로 열심히 해서 그나마 이정도로 올렸습니다. 본전공은 물리학과이고 이중전공은 융합에너지공학과입니다. 현제까지는 3학년때 레이저분광학실에서 6개월 인턴 후 트랜지스터 제작 인턴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내년 초과학기 1학기 후에 졸업 예정인데 아마 논,,문 작성하고 졸업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스트레이트로는 졸업을 못할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어학점수가 낮아서 높이려고 하고 있고, 내년 1학기엔 반도체 관련 수업 들으며 취준 할 것 같습니다. 하이닉스 동계 인턴 좀 급하게 지원했는데 불합격해서 너무 불안하네요. 제가 더 쌓아야 할 스펙이나 부족한 점이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Q. 반도체 기업 취업관련 대학원 진학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기계공학과를 전공하고 졸업을 앞둔 학생입니다. 석사 과정 대학원 진학을 계획 중이며 컨택을 진행한 연구실 중 한 곳이 복사 열전달과 대류 열전달 연구를 주로 진행하는 연구실입니다. 반도체 전공정의 증착 공정과 어닐링에서 열전달이 많이 응용된다고 알고 있고, 전공정의 경우 기술 성숙도가 높아서 크게 연구할 분야가 없다는 글을 접한 적이 있습니다. 상기한 이유 때문에 해당 연구실에 진학해서 졸업을 해도 반도체 기업에서 관련 분야 티오가 없어서 취직이 어려울까 걱정입니다. 감사합니다.

Q. sk하이닉스 소자직무, 청주 이천 관련 질문입니다.
차세대 DRAM shceme기술을 개발하고 싶어 소자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현재 이천에서는 DRAM을, 청주에서는 NAND를 주로 생산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기소개서를 DRAM제품을 target하여 작성하려 하는데, 그렇다면 이천 직무에 지원하는 것이 맞을까요? 아니면 2025년 11월 완공 예정인 청주의 M15X DRAM 공장이 현재 건설 중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 청주에도 지원해도 될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