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그룹 / MD

Q. 학점과 스펙이 너무 낮습니다.

희망기업과 직종은 가장 희망 기업이라 무시해주셔도 괜찮습니다.
인서울여대 자연계열 학생입니다.
전공은 생명과학이고 화학과를 부전공했습니다.
올해 27이 되었고, 아직 한학기(9학기)가 남은 상황인데 학점과 스펙이 너무 낮아서 가능한 기업이 어느정도 선인지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대학 입학때 부터 약대시험만을 보고 왔는데 잘 풀리지가 않아서.. 취업으로 돌려야 하나 고민중입니다. 그러나, 이정도 스펙이면 공무원이나 약대준비를 하는 것이 더 현실적으로 가능성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직접 농산물을 판매했던 경험이 있기 때문에 자소서에 잘 녹여서 쓴다면 배민프레쉬나 마켓컬리와 같은 스타트업 기업에 식품엠디로 지원을 해보려고 하는데 이에대한 가능성 역시 어떤지 객관적인 시각으로 바라봐주시길 바라겠습니다. ( 씨제이계열사에 도전해볼까 했지만 학점란이 없다 뿐 저에게 다른 스펙이 너무 없어서 마음을 접었습니다.)
학점 : 3.28/4.5
토익 : 850
경험 : 인터넷으로 농산물 판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