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코레일 토목직 현장업무에 대해 여쭤보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코레일 토목직에 4조2교대근무로 입사하고싶은 29세 남자 토목인입니다.
코레일 현직자분들에게 여쭤보고 싶은건, 제가 과연 현장업무를 할수있을지에 대한 여부입니다.
저는 키와 덩치는 크고 힘은 좋은편이지만 몸을 쓰는 일머리가 심각하게 부족한 편입니다.
군대에서 맨날 일 못한다고 답답하다고 욕을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저는 일 눈치가 부족할뿐더러, 무언가의 구조를 파악하는 머리또한 많이 부족한 편입니다.
그래서 머리를 써야하는 육체노동작업을 할때마다 함께 일하는 작업자들을 많이 답답하게만들곤 했었습니다.(그냥 생각없이 할수있는 육체노동은 그래도 아무문제없이 잘할수있습니다.)
저같은 사람의 경우, 코레일 토목직에 지원하는것은 다소 부적합한 케이스일까요?
만약 그럼에도 하고싶다면, 어떠한 준비를 해봐야할까요? 진지하게 노가다도뛰어볼 생각도 있습니다.. 그러다보면 좀 괜찮아질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